더불어민주당 군수 후보 유승광 확정
더불어민주당 군수 후보 유승광 확정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5.0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광 후보 득표율 62.0%, 조동준 후보에 24%포인트 차
“민주당 원팀으로 보궐 및 각급 선거 반드시 승리할 터” 
▲출마 기자회견하는 유승광 민주당 서천군수 후보
▲더불어민주당 서천군수 후보로 확정된 유승광 예비후보.

6.1지방선거가 2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일 더불어민주당 서천군수 후보로 유승광 예비후보가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선거관리위원회는 2일 1~2일 실시한 경선결과를 토대로 서천군수 등 5개 시군 기초단체장 후보를 확정 발표하고 논산시는 3~4일 이틀에 걸쳐 2차 경선에 들어갔다.
권리당원선거인단 결과 50%와 안심번호선거인단 결과 50%를 토대로 실시한 서천군수 기초단체장 경선 결과 유승광 후보가 62.01%(권리당원 65.02%, 안심번호선거인단 58.99%)의 득표율로 군수후보로 확정됐다. 조동준 후보는 38.0%의 득표율(권리당원 34.98%, 안심번호선거인단 41.01%)을 보였다. 두 후보간 득표율 차는 24%포인트이다. 

더불어민주당 유승광 군수 후보는 3일 뉴스서천과의 통화에서 “당내 경선에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펼쳐준 조동준 후보와 지지자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감사 말씀 드린다”면서 “조동준 후보의 젊음과 열정이 민주당 발전에 기여했고 이번 경선에서 군민의 마음을 움직였다고 보고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원팀으로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유승광 후보는 군수후보 확정 소감으로 “저를 지지해준 당원과 군민들께 감사 말씀 드리고 오직 군민을 믿고 서천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면서 “선의의 경쟁을 펼쳐준 조동준 후보가 제시한 모든 공약은 꼭 군수로 당선되어 협의를 통해 모두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서천군은 인구감소 대책과 코로나19 지속으로 인한 지역경제 회복이 급선무”라는 유승광 후보는 “준비한 3·6·5 공약을 선거과정에서 군민들에게 잘 설명드리는 정책 선거를 펼치고 나소열 위원장 이하 각급 선거 출마 후보들과 힘 합쳐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어려움에 처한 군민들의 삶이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민주당에 표를 몰아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유승광, 조동준 민주당 군수 출마후보는 지난달 지역언론 3사가 공동주관한 당내 군수후보 토론회에서 선거 승리를 위한 원팀선언에 서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