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서천-민선8기 군정 비전·구호·방침 공모
■함께하는 서천-민선8기 군정 비전·구호·방침 공모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2.07.0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군정 비전·구호·방침 공모

군은 11일까지 ‘민선8기 군정 비전·구호·방침’을 공모한다. 서천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1인 1건 공모할 수 있다. 군청 홈페이지 팝업창에 게시된 공모방법을 참고하여 우편, 이메일, 방문접수(기획감사실)하면 된다.

제안내용으로는 우선 군정비전은 민선8기를 이끌어갈 서천의 미래상을 제시하면 되며, 군정구호는 민선8기 정책방향을 반영한 15자 이내 문구이면 된다. 군정방침은 각 분야별 공약을 반영한 간결한 문구이면 된다.

1차 응모작에 대해 10여개 내외의 우수작을 선별한 뒤 군청 홈페이지에 선별 응모작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최우수 1명에게는 30만원, 우수 1명에는 20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공동주택관리 특정감사

충남도 공익감사팀장은 11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군청 상황실에서 서천읍 사곡리 304-156 신영골든빌아파트를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 관계법령 및 관리규약 준수여부 등을 감사한다.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안전점검 실시

14일까지 군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합동으로 관내 9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 및 위생 관리현황, 안전관리 및 방역관리 등을 점검한다. 앞서 2개 어린이집은 6월 점검을 완료했다.

서천유스호스텔 종합 안전·위생 합동점검

14일 여성가족부를 비롯한 6개 기관은 14일 오후 2시부터 서천유스호스텔을 대상으로 운영, 위생, 전기, 건축, 토목, 기계, 소방, 가스 등 종합·위생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한산 디지털 노마드 센터 개관

7일 오전 11시 한산면 지현리 97-8 디지털 노마드 센터에서 행정안전부와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한다.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 회원연수회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는 7일 오전 9시부터 장항 서천군민체육관에서 군협의회 이사 및 읍면위원 등 4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의 및 화합의 한마당 등이 진행된다.

이 달의 한줄 제안 참여

15일까지 서천군 정책, 제도 개선 아이디어나 의견을 국민생각함 서천군기관홈(https://www.epeople.go.kr/idea/seocheon) ‘한줄 제안’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매월 이달의 한줄 제안 등록 댓글에 대한 평가 및 투표로 상위 3개를 선정해 모바일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상반기 사망자 인감증명서 발급내역 전수조사

22일까지 올해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사망 신고된 자를 대상으로 인감신고된 자의 사망 후 인감증명서 발급내역을 사망일에서 사망신고일(전산처리일)까지 전수조사하고 부정 발급자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조치할 계획이다.

제1기 한산모시문화제 주민기획단 성과공유회

6일 오후 3시부터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주민기획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산모시문화제 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 등을 논의한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모시 꽃 피다’ 공연

세계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짜기를 주제로 한 전통 무용극 공연이 6~8일까지 하루 2회(오후 3시, 7시)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로 열린다.

피서지 주변 음식점 단속

22일까지 춘장대해수욕장, 국립생태원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2개 반 7명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투입 합동단속(1회) 및 자체단속(10회)한다.

중점 단속대상은 무허가, 무신고 식품접객업 영업 행위, 식품의 위생적 취급 및 시설기준 위반 행위, 원산지 미 표시 및 허우, 위장판매 행위 등이다.

단속 결과 위반 정도가 가벼운 경우는 현지시정 및 계도하며 위반정도가 중한 경우는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 조치한다.

서천군 체육회 2차 이사회 및 대의원 총회

제2차 서천군체육회 이사회가 6일 오후 5시 서천군생활체육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회장과 부회장, 이사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체육회 정관 개정(안) 등 5건을 심의한다.

이어 서천군체육회는 20일 오후 5시 같은 장소에서 회장, 가맹단체장, 읍면체육회장, 감사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체육회 정관 개정(안)을 의결한다.

제2회 서천한산모시 장애인파크골프대회

9일 오전 9시부터 서천군노인복지관 파크골프장에서 선수와 임원, 운영진 등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회 서천한산모시 장애인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 개회식은 9일 오전 11시이며 대회는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서천군장애인체육회, 충남장애인골프협회 서천군지회가 주최·주관한다.

국민체육센터 바닥분수대 운영

9일부터 8월15일까지 마서 국민체육센터 내 바닥분수대를 토, 일요일과 공휴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며 행사개최시에는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하반기 별별학교 하반기 ‘별별 선생님’ 운영

7월부터 10월까지 13개 읍·면 행복학습센터 및 마을회관에서 지역청소년과 주민을 대상으로 ‘아이와 어른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평생학습프로그램(10개)’이 서천교육지원청과 군이 주최·주관해 운영한다.

청년농어업인 영농바우처 2차 신청·접수

22일까지 도내 거주자 중 지난해 12월31일까지 전입한 사람 중 만 20세 이상 만 40세 미만 농어업경영주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인당 연간 20만원 이용 가능한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며 사용처 전 업종으로 확대한다.

다만 여선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2023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신청접수

입영대상자 중 영농정착의욕이 높은 자를 농업에 종사토록 해 농촌 인력난 해소 및 농업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1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내년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을 희망하는 자 또는 후계농업경영인으로 기 선정된 자로써 병역판정검사를 이미 받은 자 또는 올해ㅑ 병역판정검사 대상자 중 2023년도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자이면 된다.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및 영농사업계회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서천군청 농정과 농업정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천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추가 입주자 모집

11일부터 22일까지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5가구를 추가 모집한다. 보증금 1000만원에 임대료 월 10만원이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기준 주민등록표상 거주지가 서천군에 1년 이상 등록되어 있는 만 65세 이상이면 된다. 희망자는 군청 농정과 희망마을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돌발해충 방제를 위한 평판트랩 배부

7~8일 이틀 동안 산림지 또는 산림 연접지에 위치한 돌발해충 피해농가에게 평판트랩을 배부한다.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사용 교육

▲4일 한산송곡 ▲5일 마서 산내2리 ▲7일 종천 랑평리 ▲8일 마산 송림리 ▲11일 화양 북리 ▲12일 문산 수암2리 ▲14일 판교 후동리 ▲15일 비인 성북2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