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모든 날이 반짝반짝”
“너의 모든 날이 반짝반짝”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12.22 20:05
  • 호수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2022년 활동 돌아보고 기타 합주 공연도
▲기타 합주 공연
▲기타 합주 공연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정훈)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 발표회 및 졸업식이 지난 16일 저녁 청소년문화센터 2층 강당에서 열렸다.
너의 모든 날이 반짝반짝이라는 이름의 이날 행사에는 서천군 관내 중학생들로 이루어진 꿈해랑 참여 학생 전원과 학부모, 꿈해랑지원협의회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축하공연을 펼치는 등 축제 분위기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생활관리 등 청소년들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2012년부터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가 여성가족부, 충남도청, 서천군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지난 1년 동안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다 함께 시청했으며 우수 청소년에 대한 시상과 졸업장 수여, 장학금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이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갈고 닦은 기타 합주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정훈 관장으로부터 졸업장을 받는 학생들
▲이정훈 관장으로부터 졸업장을 받는 학생들

한편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은 방과 후 돌봄 및 학습이 필요한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로 전화(951-7942)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은 자기주도학습지도, 독서지도, 개별지도, 전문체험활동(스포츠, 문화 탐구, 외국어등 전문활동), 급식, 상담, 일정관리 등 생활지원 부모교육 및 간담회, 토요체험활동, 전시회 밎 발표회, 자원봉사 등 특별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