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체육회, 이옥정 생활체육팀장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포상하는 생활체육 유공 장관표창 수상자로 서천군체육회 이옥정 생활체육팀장이 선정되었다.
이옥정 생활체육팀장은 2011년부터 서천군체육회에 재직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생활체육 발전에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코로나로 인해 외부출입과 신체활동이 위축된 지역사회 건강과 활력을 위해 서천군과 보건소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걷쥬-걷기 운동챌린지”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장관표창을 수여하게 되었다.
이 팀장은 “2022년 연말에 너무도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서천군체육회 오세영 회장님을 비롯한 체육회 모든 관계자들과 지도자들께서 함께 이룬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은 “서천군체육회에 지도자들께서 작년 초반까지 만해도 코로나19로 인해 학생지도 및 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늘 고민하고 노력한 덕분에 다양한 부문에서 인정을 받은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끼며 올해도 지속가능한 보편적 체육복지 실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서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