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키우는 이상재 생가 ‘열린 책방’
꿈을 키우는 이상재 생가 ‘열린 책방’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05.04 09:06
  • 호수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의 도서천사 모집 중
▲도서천사 모집 포스터
▲도서천사 모집 포스터

서천군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문화랑이 주관하는 이상재선생 생가지 생생문화재 사업이 2023년도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백발의 청년 이상재와 나누는 꿈 이야기라는 큰제목 아래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하는 문화유산투어 프로그램인 '꿈꾸는 이상재마을'과 서천의 독립운동사와 문화유산을 찾아 나서는 '꿈을 나누는 문화유산 외교사절', 그리고 사랑채에 상설체험과 방문자의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꿈을 키우는 이상재 생가, 열린 책방이상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사랑채를 채울 도서추천과 도서를 후원받고 있다. 방법은 도서를 후원하는 일명 '도서 천사'가 일만 원을 후원하면 도서추천을 통해 선정된 도서를 구매하는 방식이다. 후원자들에게는 도서 천사를 인증하는 이벤트와 사랑채 방벽에 명단을 올려 후원을 기념할 계획이고 도서 활용으로 매월 추천도서를 선정하고 독후감 이벤트를 통해 열린 책방은 물론 이상재 선생 생가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미 지역주민과 행정에서 뜻을 함께 하는 후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5월 말 '열린 책방'을 여는 행사를 시작으로 생생문화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 주민이 뜻을 모아 만들어 가는 '열린 책방'은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이상재 선생의 청년정신과 독립정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며 향후 이상재 선생 생가지가 지역의 역사 공간이자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작은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도서 천사 참여 및 문의 010-2662-1381 (이창복 사무국장/주식회사 문화랑)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