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새마을금고, 서천군지장협 무료급식소 우유 지원
서천군새마을금고, 서천군지장협 무료급식소 우유 지원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4.05.21 16:49
  • 호수 11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만원 상당 우유 외에 빵과 과일 추가 지원
▲서천군새마을금고가 MG새마울금고지역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공헌 활동 일환으로 서천군지체장애인협회에 600만원 상당 우유를 제공한다. 
▲서천군새마을금고가 MG새마울금고지역희망나눔재단과 함께 21일 서천군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서천군지체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체장애인협회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소에 600만원 상당의 우유를 지원한다.(사진 서천군새마을금고 제공)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와 새마을금고중앙회 MG새마을금고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신영열)과 함께 21일 서천군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서천군지체장애인협회가 운영중인 무료급식소에 600만원 상당의 우유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서천군새마을금고와 업무협약을 맺은 서천군지체장애인협회 무료급식소는 이용 지체장애인들에게 우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천군새마을금고에 따르면 그동안 서천군새마을금고 회원 중 20여명으로 구성된 서천군새마을금고 MG봉사단 회원들은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마다 서천군지체장애인협회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소에서 급식조리 및 배식봉사를 해왔다.

홍순경 이사장은 “MG봉사단 회원들이 급식 봉사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지만 지체장애인들이 무료급식만으로는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기 어렵다는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우유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우유급식은 칼슘과 단백질 등 주요 영양소 결핍을 예방하고 적절한 영양섭취 및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우유뿐만 아니라 빵, 과일 등을 추가로 제공해 지체장애인들의 결식예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