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하반기 농축산업 관련 초청 간담회
민선 8기 하반기 농축산업 관련 초청 간담회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4.06.06 11:43
  • 호수 11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농축산업 희망 상담실’ 본격 가동
▲농기계 서부 임대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김기웅 군수가 농기계를 둘러보고 있다.
▲농기계 서부 임대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김기웅 군수가 농기계를 둘러보고 있다.

군은 급변하는 소비패턴과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정책의 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농축산업 현장 종사자를 만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농축산업 희망 상담실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매달 둘째 주 화요일마다 총 6회에 걸쳐 11 상담과 그룹 현장 토론의 형식으로 농업정책 제안, 기술 지원 요청 등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협력해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상담실 운영 이후 주요 농축산업 현장과 신기술 적용 농가, 문제 발생 농가를 방문해 농업 현장의 실태를 점검하고, 농업인과 소통하며 문제점을 파악해 더 나은 농업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책을 강구할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축산업 성장을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속도감 있는 일 처리와 경쟁력 강화를 강조하며,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을 위한 다양한 자원과 유통망 개척에도 최선을 다해 농업소득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농축산 관련 단체는 농업은 우리의 생명이고 국민을 위한 것이라며, “지방자치 시대에 역동적이고 고정관념의 틀을 깨는 진정한 혁신 행정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은 농업생산 기반 안정화를 위해 농축산업 진흥에 477억원을 투입, 117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반 구축 분야로는 친환경농업 육성 5, 친환경농업 기반조성 17, 식량작물 생산기반 조성 13, 농가소득 보전지원 3, 원예특작분야 26, 축산분야 48개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논 이용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은 식량작물공동경영체 육성 1, 국산밀 채종 및 생산단지경영체 지원 2, 가루쌀 생산단지조성 3개다.

이와 관련, 농축산업 희망 상담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농업정책과 농업정책팀(041-950-43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