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서천초병설유, 장애인식개선교육 관람
■ 학교소식 / 서천초병설유, 장애인식개선교육 관람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4.09.12 09:38
  • 호수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식개선교육 공연을 관람한 서천초병설유치원 원아들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순임) 원아 52(해오름반-5, 달오름반-4, 별오름반-3)은 지난 2일 장애인식개선교육 공연 오토끼의 시간여행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오토끼가 휠체어를 탄 친구와 놀이터에서 함께 놀기 위해 놀이시설과 놀이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아이들과 함께 방법을 생각해 보고 변화시켜나가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공연 과정에서 아이들은 그네, 시소, 뱅뱅이와 같은 놀이기구는 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을 만큼 넓고, 크고, 튼튼한 의자로 바꾸고 미끄럼틀은 올라가는 곳을 휠체어가 오르기 힘든 계단 대신 매끈한 경사로로 변화시키면 된다는 의견을 내며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참여한 해오름반 어린이는 장애를 가진 친구들을 배려하면서 함께 즐겁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라고 공연 관람 소감을 말하였다.

장항중 학생, 학부모, 선생님 바른 생활 만들기

▲장항중학교 책임규약 실천 다짐식
▲장항중학교 책임규약 실천 다짐식

장항중학교(교장 박윤신)2학기를 맞아 지난 30일 학생회 주도로 학생 생활 준칙, 학부모 생활 준칙, 선생님 생활 준칙을 공모하여 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서로 공모하여 가장 우선적으로 지켜져야 할 항목을 정하고 촛불 행사를 통해 학부모, 선생님, 학생들이 준칙을 지킬 것을 다짐했다.

다음 날은 군산 청암산을 등반하며 서로의 우의를 다지는 기회를 가지는 등 힘든 여정 속에서도 서로를 격려했다.

학생회장은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학교폭력 없는 학교, 도박 없는 학교, 마약 없는 청정 학교로 만드는 데 학생회가 나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고, 학생부장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학생 중심의 학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천초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준공

▲서천초등학교를 방문한 김지철 교육감
▲서천초등학교를 방문한 김지철 교육감

서천초등학교(교장 김순임)는 교사개축 및 증축공사(.그린스마트)를 마무리하고 지난 3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김흥집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내부 인사를 포함하여 약 40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열렸다.

서천초등학교는 2023학년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되어 사업비 87여억원을 지원 받아 50여년 만에 1동 교사를 증·개축하게 되었다. 정부 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쾌적한 교육공간이 조성되었는데 원래 2층 건물이었던 본동 건물은 총 332개실로 증축되어 1층에는 유치원, 및 각 관리실, 역사관을, 2층과 3층에는 열린 도서관, 최첨단 방송실, 3,4,6학년 교실 및 교사 연구실 등을 배치했다.

김순임 교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완공된 새 건물에서 학생과 교직원은 충남교육청이 지향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을 실현해 나갈 것, 완공되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