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뉴스서천과 함께 하는 사람들
2007년 뉴스서천과 함께 하는 사람들
  • 편집국 기자
  • 승인 2006.12.29 00:00
  • 호수 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평 2006년 뉴스서천이 빛을 바랄 수 있도록 귀한 글과 사진, 그림을 그려준 이들이 많다. 우선은 1면에 새롭게 자리를 잡은 만평을 그리는 서지훈 씨(본명 설인호), 그는 시사만화가협회 총무를 맡고 있는 청년 만화가로 뉴스서천의 청을 거절하지 않았다.
◆ 초록샘

지난 10월 창간 7주년을 기해 건강 넘치는 생명력을 상징하는 ‘초록샘’으로 이름을 바꾼 의학칼럼위원은 4분야로 다양성을 확보한 한해였다. 본지 전문위원이자 3년 동안 소아과 건강상식을 전해주고 있는 김성기 소아과 전문의 필두로 서천지역 유일의 안과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오성지 원장, 서천보건소에서 주민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김갑현 내과 전문의, 양지훈 신경과 전문의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독자들의 건강을 위해 수고 한다.

◆ 모시장터 독자평가위원회(위원장 김동윤)의 ‘칼럼’이라는 딱딱한 느낌보다 인간적인 따뜻함이 느껴지는 새로운 이름을 찾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를 적극 수용해 역시 지난 창간기념일을 기점으로 ‘칼럼’을 향토적이고 사람냄새와 풍부한 삶의 이야기가 묻어나는 느낌의 ‘모시장터’로 이름을 바꿨다.그동안 수고해 준 양선숙 위원이 개인 사정으로 붓을 놓았다. 그 빈자리를 판교면 만덕리 출신으로 대전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설가이자 시인 한기수 씨와 석북 신광수 선생의 후손으로 시조문학연구와 중부대학 국문과 교수로 후학 양성에 전년하고 있는 신웅순 교수가 신선한 문학적 삶의 철학으로 채우게 된다.권기복 -1961년 서천 출생, 공주교대, 제주대학 졸, <서림문학>창립회원, <충남문학> 회원, 제6회충남문학 작품상 수상(1998), (현)홍주중학교 근무올해에 이어 새해에도 라디오 시트콤 <즐거운 우리집> 등으로 우리나라 극작가의 거장으로 우뚝선 서천읍 신송리 장마루촌 출신 박서림 선생의 농익은 인생철학을 만난다. 또 ‘노인의 姓’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글을 선보인 청소년과 가정 상담전문가로 문산면 출신으로 대전에서 활동 중인 권혁하 소장도 여전히 만날 수 있다. 언제나 톡톡 튀는 감각으로 신선함을 주는 전원을 가꾸며 사는 본사 나우열 이사, 교육현장에서 어린이들과 대화하는 서천초 교사이자 서림문학 동인 문영 수필가, 판교면 출신으로 충남문협, 서림문학 동인으로 홍성군 홍주중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권기복 시인이 맑은 담론을 펼친다. 끝으로 본사 직원들 보다 더 오래 뉴스서천을 지키고 있는 우송대 관광학부 장인식 교수의 형식을 초월한 글을 만나게 된다.
◆ 독자평가위원회

독자평가위원회는 뉴스서천이 지역정론의 역할을 다하도록 매월 발행된 지면에 대해 편집, 진실여부, 오타자 등을 꼼꼼히 살피고 독자의 충고를 아끼지 않는다.

이처럼 뉴스서천을 탄탄하게 만들고 민주시민 정신을 한껏 북돋우는 위원회는 김동윤 위원장(서의회 총무), 김명희부위원장(농민회 회원)과 김기수(전교조, 한산중 교사), 박만규(지체장애인협, 늘사랑교회 시무), 이원용(기성 서천교역자회), 한완석(한산119안전센터장)위원이 지속적으로 활동한다.

여기에 이준희(대한적십자사 인명구조대 총무), 이병학(서천군청소년상담센터소장)씨도 합류한다. 앞으로도 문을 열어 놓고 청소년 등 남녀노소를 초월해 추가로 위원을 영입할 계획이다.

   
◆ 뉴스서천 의정모니터단

지난 5·31지방선거 직후 풀뿌리민주주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들의 의식개혁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를 수용하기 위해 뉴스서천이 전국적으로 유일하게 유급, 공개모집해 7월 군의회의 출범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6개월 동안 의정모니터단은 단장으로 노달래 전 서천군의원을 선출하고 운영규정을 만들어 자체적으로 의정감시활동을 해왔다. 또 지면에 ‘의정모니터 일지’란을 신설에 이들의 활동내용을 직접 전달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들의 활동에 대해 군의원들은 “처음에는 솔직히 부담스러웠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동반자로 느껴지며 아무래도 열심내는 동기가 된다”고 평가하고 있다.
모니터단 구성원은 노달래 단장, 차은정 총무, 방세종, 안병엽, 양금봉, 양성규, 이병무, 이원용 씨 등이다.
<편집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