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알림
지역알림
  • 서남옥
  • 승인 2007.06.08 00:00
  • 호수 3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세담보는 세금포인트로

세금징수유예 시 필요한 납세담보 제공 능력이 없을 때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세금 포인트 제도를 활용하면 가능하다.
세금포인트는 자진납부세액 10만 원당 1점, 고지납부세액 10만 원당 0.3점이 부여된다. 세금포인트 확인은 홈택스서비스에서 ‘나의 세금포인트 조회’에서 할 수 있다. 


수화통역센터 개소식

오는 14일 오전 11시 서천읍 군사리 소재 (사)한국농아인협회 충남지회 서천군지부(지부장 신상수)는 수화통역센터 개소식을 갖고 서비스에 들어간다. 김지은, 정해용 2인의 수화통역사가 건청인과 청각·언어 장애인들 사이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게 된다. 더불어 청각·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모임의 장소를 제공하고 수화교육도 실시한다.


노동부·검찰,
산재 취약사업장 합동 점검

대전지방노동청 보령지청(지청장 이병직)은 지난 1일부터 6월 한 달 동안 검찰과 합동으로 관내 16여 개 사업장(50명 미만)에 대해 산업안전보건법 준수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점겸결과 법 위반 정도가 중한 사업장은 사법조치하고, 급박한 재해발생의 우려가 있는 사업장은 즉시 작업중지 명령을 내리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사랑나눔 행복찾기 일일찻집

에벤에셀모자원은 야간어린이 보호사업인 올빼미사랑방과 예사랑 공부방 운영 기금마련을 위해 일일찻집을 운영한다. 오는 14일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장항읍 닐다방에서 ‘사랑나눔 행복찾기’ 행사가 진행된다. 문의전화는 956-4433이다.


2006년 기준
광업·제조업통계조사 실시

통계청은 다음달 6일까지 ‘2006년 기준 광업·제조업 통계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업체의 구조와 분포 및 산업 활동의 실태를 파악해 각종 경제정책수립과 산업 연구·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조사대상은 국내에 사업장이 있고 한국표준산업분류 ‘C(광업)’, ‘D(제조업)’ 을 영위하는 사업체 중 월평균 종사자 5명 이상, 1개월 이상 조업실적이 있는 모든 사업체이다.


불법 무기류 자진신고 기간

서천경찰서(서장 전재철)는 불법무기류의 범죄 등을 적극 차단하기 위해 오는 7월 15일까지 45일간 ‘불법 무기류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각종 불법무기 회수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 동안 신고 대상은 권총, 엽총, 공기총 등 총기류는 물론 폭약, 화약, 실탄 등 폭발물류 및 도검, 분사기(가스총), 전자충격기, 석궁, 모의총포 등이다. 경찰관서나 군부대에 본인 또는 대리인을 통해 불법무기류를 제출할 수 있다.


경찰서 자연 정화 활동

서천경찰서(서장 전재철)는 지난 1일 서면 월호리 해안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전재철 서장, 경찰관, 전·의경, 어촌계장, 주민 등 50여명이 참여, 해안가를 돌며 버려져 있는 폐그물 및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을 정리했다.
서천경찰서 소속 손재호 일경은 “아름다운 해안가가 너무 많은 오폐물로 더럽혀져 있어 안타까웠다”며 “주민들이 ‘좋은 일을 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아 보람된 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외국인 합법고용 계도 및 불법고용 처벌 강화

노동부·법무부 합동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관내 주요 사업장을 방문, 외국인  근로자를 불법으로 고용하지 않도록 계도한다.
계도기간 이후 8월부터 연말까지는 강력한 관계기관 합동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속기간 중 적발된 고용주에 대해서는 범칙금을 대폭 상향조정 또는 형사고발 조치하는 등 처벌을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