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알림
지역알림
  • 서남옥 기자
  • 승인 2008.04.21 00:00
  • 호수 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교류행사  ‘길산천 너나들이 체험한마당’

길산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추진위원회’는 군민과 도시민을 초청해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길산천 너나들이 체험한마당’ 놀이판을 벌인다. 이 행사의 주제인 ‘강에 밥을 주다’는 주민 스스로 자연과 생명을 살리는 정신을 담고 있다. 행사는 길산권역 먹을거리 시식, 친환경 모판만들기 체험, 길산천에 생명의 밥 주기, 생명줄 놓기, 소망깃발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서천지역자활센터 일자리지원 서비스

서천지역자활센터는 고용 취약계층(여성가장, 장애인, (준)고령자, 국민기초생활보장급여 수급자,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고용지원서비스를 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 △구인, 구직 맞춤상담·취업알선 △동행면접 등 구인·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는 기타 부대행사 △지역 유관기관 및 전국 일자리 지원센터와 사업연계를 통해 취업자원 발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등이다. 기타 자세한 것은 953-3771로 상담하면 알 수 있다.


해경, 면세유 불법유통 특별 단속


군산해경은 면세유 불법 유통을 뿌리 뽑기 위해 다음달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중점 단속 대상은 ▲항만공사, 국책사업장 등 건설장비·선박용 면세유류 불법유통 사범 ▲도서지역 여객선 운항관련 유류보조금 편취 사범 ▲면세유 취급담당자 또는 공무원의 직무유기, 뇌물수수 등 비리 행위 ▲면세유 공급과정에서의 횡령 및 절도 행위 ▲면세유 취급(자) 업체에 대한 부정 수·공급, 운반, 판매 행위 ▲조직적 면세유 수집·탈색·판매 유통사범 ▲관련문서 위·변조 등이다. 특히 어업용 면세유의 부정유출에 대한 정보수집과 단속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장애인 취업희망자 모집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모집하고 있다. 취업 희망 장애인 또는 직업 상담을 원하는 장애인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953-4307, 직업재활사 박철수)으로 연락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별사료구매자금’ 대출·접수

군은 축산농가의 경영비 부담 경감을 위해 ‘특별사료구매자금’을 지원한다. 축산업으로 등록돼 있는 축산농가 중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25일까지 농협 및 축협으로 신청하면 된다. 연리 3% 금리로 1년 뒤 일시 상환하는 조건이며 농가당 지원한도는 한(육)우·낙농가 1억, 양돈 2억, 양계·오리 5천만원이다.


소방법 위반사례 동영상 신고

서천소방서는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영상 신고제를 운영한다. 다중이용업소의 비상구 폐쇄나 고장난 소방시설 방치 모습을 인근 간판(전화번호 포함)과 함께 찍어 #0119로 보내면소방관이 현장 출동해 소방법 위반여부를 확인 후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하게 된다.


늘푸른배움터(야학) 학생 모집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야학(늘푸른배움터)에서 못다한 공부를 계속하고 싶은 지역민을 위해 야학을 운영한다. 중·고등과정반을 모집하며 개강일은 오는 28일이다. 희망자는 전화(951-0941) 또는 방문(서천터미널 맞은편)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야학교사로 자원봉사할 사람의 참여도 환영한다.


미등록·무허가어선 합동 단속

수산자원의 이용·보호와 어업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해경 합동단속반과 군은 새우방, 형망 등 불법어업을 단속한다. 중점 단속대상은 △어업허가증 위조 및 어선표지판 도용 행위 △중형기선저인망 어선의 전개판 사용 행위 △분사기, 스쿠버 장비를 이용한 어패류 채취 등이다.


보건소, 부모건강 알리미 서비스 신청·접수

서천군보건소는 ‘부모건강 알리미’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떨어져 사는 자녀들에게 부모들의 기초건강측정(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 등), 방문진료, 약 복용상태  확인, 기타 건강 상담, 바우처사업 연계, 각종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사람은 보건소 방문·전화·보건담당자 가정방문 시 신청하면 된다.


청암문화재단 문화강좌

청암문화재단은 우리 고장의 문화·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해 홍재선교수(백제사 전공)를 강사로 초빙, 오는 5월~6월까지 2개월간 문화강좌를 연다. 동강중학교 강당에서 ‘서천의 역사’(5월 6일)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8시 30분까지 강좌를 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의계획과 내용 등 자세한 것은 951-3610(이기원 상임이사)로 문의하면 된다. 


군, 평생학습 관련단체 등록 접수

군은 오는 25일까지 평생학습종합시스템(누리집)에 등록할 평생학습 운영기관·강사·동아리의 등록신청을 받고있다. 등록을 희망하는 단체나 동아리 등은 소정의 양식에 의거한 신청서를 작성, 군 총무과 평생교육담당으로 방문 또는 우편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950-40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보통신의 날·근로자의 날 근무 안내

서천우체국은 정보통신의 날(22일)과 근로자의 날(5월 1일)에도 특급우편·우체국택배와 우편·금융 등 우체국 창구는 정상 근무한다. 집배원의 사기앙양을 위해 일반우편물 업무는 휴무이므로 긴급한 우편물을 보내고자 하는 주민은 배달 일수를 감안해 미리 접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분 철쭉분재원 ‘마음가리’ 개방

송현용씨가 전국에서 수집한 야생화와 왜철쭉, 작은 연못 등이 어우러진 분철쭉분재원 '마음가리’(서천읍 신송리 소재)를 개방한다. 개방시간은 오전 10~오후 6시까지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송씨는 “많은 주민들이 와서 관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