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기대하며 내가 출마하는 이유-■ 군의원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기대하며 내가 출마하는 이유-■ 군의원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0.01.25 18:56
  • 호수 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서천에서는 오는 6월 2일에 치러질 지방선거에서 유권자들의 바른 선택을 위해 출마자들의 소견을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가)선거구


▲ 김경제
김경제(53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업은 하나 둘 떠나고 인구는 줄어만 가는 장항, 삶의 의지마저 상실해 버린 상인들을 하나로 단합해 상권을 살려보고자 저는 2005년 상인연합회를 창립하고 지역경제를 회복하기 위하여 서로 격려하고 고통도 함께 하여보았습니다.

“읍민 화합 단결하여 장항의 옛 명성을 회복하자!” 라는 구호 아래 30여년 전통의 장항읍 발전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주민과 소통하며 관과 협력하며 마찰이 생길 때면 조정자 역할, 때론 주민과 지역의 대변자 역할도 하여왔으나 비영리 민간 사회단체의 한계를 느낄 때도 많이 있었습니다.

금번 기회에 지금까지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약속드리며 다짐하는 바입니다.

첫째,  부족하지만 열심히 배우고 뛰며,

둘째,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며 원칙과 소신이 있고 열정을 다 할 것이며,

셋째, 장항 산단 대정부투쟁 당시 위원장으로서 일하였었던 그때의 간절했던 마음으로 돌아가 말보다는 성실함과 뚝심으로 실천하며,

넷째, 주민 복지향상과 군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봉사하는 일꾼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밝아온 새해 아침 희망에 찬가를 부르며 서천군민이 하나가 되는 경인년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장항 농·공 고등학교졸업(현,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

-장항읍 상인연합회 초대회장(전)

-서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현)

-장항산단착공을 위한대정부투쟁 비상대책위원장

-산재노동자서천지부 후원회장(현)

-충청남도 도정 평가위원(현)

-장항읍 발전협의회 회장(현)


▲ 나학균
나학균(59세)

서천군의회의 의정활동은 아직도 미흡한 실정입니다. 실제로 최근 한국공공행정학회가 실시한 의정평가에서 도내 하위권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는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선진의회로 발전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하며 중점 추진 할 사항으로

①각종 조례를 점검하여 주민생활에 유익하도록 정비 하겠습니다. 모든 조례를 일제 점검하여 주민에게 불편과 부담을 주는 조례는개정 또는 폐지하고 군민의 여론을 수렴,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조례를 새로 제정토록 하겠습니다.

②군의원 해외연수를 폐지하고 그 예산을 사회복지예산에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서천군의 재정은 매우 열악합니다. 재정자립도가 도내 최하위권이고 자체수입으로는 공무원 인건비 해결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러한 형편임에도 군의원들은 매년 수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산낭비 지적을 받고 있는 해외연수를 폐지하겠습니다.

③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집행부견제와 감시를 철저히 하여 모든 시책이 실질적으로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으며 특히 예산 심의를 철저히 하여 불요불급하고 낭비적인 예산을 절감, 저소득층및 노인복지 예산에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이상 몇 가지 말씀 드렸습니다만. 저는 장밋빛 공약으로 주민을 현혹시키는 짓은 하지 않겠습니다. 작은 것 하나라도 확실히 실천하여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서천군 마서면 신포리 365

-군산고등학교졸업

-화양면사무소 근무(전)

-서천군청기획계장, 경리계장, 양정계장(전)

-2006년 군의원 선거출마(전)

-자유선진당 충남도당 자문위원(현)

-서천군 행정동우회 사무국장(현)

-장항중학교 총동창회 부회장(현)

▲ 노성철
노성철(53세)

우리사회 저변에 '작은 소리'가 묻혀가고 있지는 않았는지요? ‘작은 소리’는 큰소리의 시작입니다. 진정한 지방자치시대를 위한다면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들을 때입니다. ‘작은 소리’를 위하여 열심히 뛰겠습니다. 지방의원은 자신의 이권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 아니고, 진정으로 서천군 주민을 위한 일을 해야 합니다. 2002년과 2006년 두 번의 지방선거에서 낙선을 하였지만, 서천군 주민을 위해 진정한 마음으로 헌신 봉사하고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인창고등학교. 서해대학 공업경영과

-군산대학교 해양생명공학부 졸업

-2002년, 2006년 서천군 군의원 출마

-장항읍발전협의회 부회장, 감사 (전)

-장항제일라이온스클럽 회장 (전)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지구 서천군지역 사무국장 (전)

-장항건재 운영 (현)

▲ 박환
박   환(48세)

존경하는 화양면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힘들었던 한해가 가고 희망의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저는 현 화양면 체육회장 박환입니다. 제가 두서없는 글로써 면민여러분께 새해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방자치가 시작된지도 벌써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다.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느라 여러 선배 군의원님들의 노고가 많았었습니다. 그런 모습들을 바라보면서 저는 저의 젊음과 패기를 군정에 반영하고 화양면 발전을 위하여 감사할 수 있는 기회는 없을까 생각하였습니다.

마침 금년이 지방의회 의원 선거가 있는 해여서 제가 평소 가지고 있던 지역발전과 군정발전에 대한 꿈을 실현하고자 군의원에 출마할 것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여러가지 미숙한 점이 있으나 지역을 사랑하고 발전시켜야겠다는 의지만은 확고합니다. 또한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촌의 현실을 생각하면서 의정차원의 농정은 없는 것일까? 고민도 하고 여러 가지 방안들도 나름대로 정리 해보고  있습니다.

착실하고 패기 넘치는 제가 지역발전과 의정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자 하오니 주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우선 지면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금년 한해 주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서천군 화양면 와초리 138

-장항공고, 군장대학 졸업

-광진토건(주) 근무

-(주)일아아스콘 근무

-서천경찰서 생활안전 위원(현)

-서천사랑장학회 화양면지부장(현)

-화양면체육회장(현)

-(주)화성건설 대표이사(현)

▲ 전익현
전익현(49세)

제5대 의회에서 장항산단 정부대안 사업을 이끌어내 우리군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다고 한다면, 제6대 의회는 이를 어떻게 현실로 이루어 내는가 하는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막연하게 정부대안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개관만 하면 끝나는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될 것이며. 우리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들이 정부대안사업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우리의 꿈과 희망을 더 크게 그리고 완벽하여 이루어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주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지역발전과 주민소득향상에 밑거름이 되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나갈 것입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어리 51

-충남대학교, 대학원

-언론인(전)

-장항 JC특우회 회장(현)

-마서발전협의회 자문위원(현)

-마서라이온스클럽 회장(전)

-대한적십자 서림봉사회 회장(전)

-제5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 한관희
한관희( 50세)

안녕하세요. 한 관 희입니다. 지방자치 실현도 어느덧 20여년으로 다가 오고 있는 동안 지방의회도 많은 변화와 발전으로 성숙되어가고 있다고 봅니다.

저도 이에 발맞추며 충실한 기업인으로서 지역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많은 단체에서 열심히 활동을 하면서 꿈과 희망을 간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군의원 선거에 출마를 결심하게 된 배경은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성원과 추천, 그리고 지역발전을 갈망하는 많은 분들의 권유, 서천의 발전과 장항의 옛 명성을 되찾고자 하는 저의 관심과 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면서 저의 젊은 의욕(오뚝이 인생)과 여러분의 고견을 하나로 모아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저의 손을 들어 주실 것을 간절한 소망으로 호소 드리고 그리고 믿으면서 한 손에는 여러분의 고귀한 생각을 기억하게 하고 또 다른 손에는 여러분과 희망의 악수를 나누며 두 손에 담은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의회에 전달하는 대변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겸허한 자세로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는 사람! 어둡고 그늘진 곳을 밝히는데 앞장서는 사람! 언제나 여러분을 지켜주는 청진기가 되어줄 사람! 말 보다는 올바른 생각을 실천하는 ‘한관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 : 서천군 장항읍 창선2리 611-3번지

-충청남도 탁구연합회 회장 (현)

-한국자유총연맹 서천군지부장 (현)

-(관인)장항유치원 이사장 (현)

-서천군탁구협회 회장 (역임)

-장항청년회의소 회장 (역임)

-자유수호희생자 위령탑 건립 추진위원장 (현)

-월간 충남저널 주재기자 (역임)

(나)선거구

▲ 강신훈
강신훈(55세)

지난 한해도 변함없는 사랑과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정말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그 동안 군민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나름대로 의정활동을 열심히 해왔습니다만, 지나고 보면 항상 부족하고 아쉬움만 남게 되어 송구스럽기만 합니다. 그러나 우리 서천을 사랑하는 뜨거운 마음과 사심 없고 합리적이며 공익에 우선하는 소신만은 확고하다고 자신하며 또 그렇게 일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서천군민 여러분! 우리 서천군은 1960년대에 16만 인구를 정점으로 끝없는 쇠퇴의 길을 걸어 금년에는 6만의 인구마저 위협받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우리 서천군은 지난 2007년 6월, 우리 군민 모두의 역량을 모아 일구어낸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등 정부대안 사업들을 통하여 세계최고의 생태도시 서천을 만들어 과거 서천의 영광을 다시 찾고 이웃의 보령이나 군산을 뛰어넘는 위상을 이루어 내야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안 사업들이 개관하게 될 앞으로 4년간의 제6대 의회는 우리 서천인 모두에게 참으로 중요한 시기이며, 그 책임 또한 막중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저 강신훈은 2010년 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그 막중하고 엄청난 일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우리 서천인의 가슴 벅찬 꿈과 새로운 희망을 앞당기는데 이 한 몸을 불사르고자 합니다. 군민 여러분 모두 경인년 새해 만사형통하시고 큰 축복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서천군 비인면 성내리 334-55

-비인중, 주산농고 졸업

-나주대학교 토목조경학과 졸업

-2000, 2001년 비인면 체육회장

-서천교육청 자문위원(현재)

-비인면 어업경영인회장(현재)

-제4대 서천군의원(현재)

-제5대 서천군의회 부의장(현재)

▲ 강홍복
강홍복(68세)

강홍복 본인은 서천군 제 2대 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평화통일정책자문위원과 자유선진당 충남도당 홍보위원으로 재임 중입니다.

본인은 30여년을 교육행정직에서 근무하면서 학생 교육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남다른 관심과 희생정신으로 일하다 제2대 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지역민들과 끈끈한 정을 다년간 나누고 있으며 다방면으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정책 발굴은 물론 서천군 발전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합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서천군 문산면 신농리 39-2

-춘천농대 중퇴

-제2대 서천군의회 의원

-평화통일정책자문위원(현)

-자유선진당 충남도당 홍보위원(현)

▲ 박성식
박성식(50세)

군민과 함께 펼치는 ‘희망서천’, 박성식이 만들겠습니다. 구시대적 낡은 정치에 피멍드는 군민에게는 새로운 힘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군민과 함께 숨쉬며 뛰어줄 수 있는 대변자가 되겠습니다.

이제는 갈등과 분란이 아닌, 화합과 소통을 통한 서천발전을 위해 단결해야 할 때입니다. 부정부패 속에 지켜지지 않을 공약만 버젓이 내세우는 허수아비 군의원은 물러가야 합니다.

땀 흘리는 정직과 봉사하는 생활! 주민과 함께 발전하는 우리지역을 만들어가야 할 인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누구보다 주민들을 섬기는 준비된 군의원 박성식입니다. 지역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세계최고의 명품 김! 우리 서천의 자연환경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경제효과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습니다.

미래세대의 우리 아이들을 위한 장학회는 더욱 증대되어야 할 것입니다. 준비됐습니다. 정직한 땀으로 힘껏 뛰어가겠습니다.

<학력 및 경력>

현주소: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156번지

-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현재)

-서면체육회장(현)

-서천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위원(현)

-서천사랑장학회 서면지부장(현)

-서해안횟집 대표(현)

▲ 양금봉
양금봉(51세)

아줌마가 간다! 양금봉이 간다!

아직도 서천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질문만 던지고 계십니까? 지키지도 못할 약속을 하고 있는 무능한 군의원들을 믿고 있습니까? 지역현안을 뒤로 하고 주민 섬기지 못하는 군의원은 이제는 아닙니다. 이제는 서천발전을 위해서는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아줌마의 억척스러움으로 서천을 정직하게 지켜내겠습니다. 우리 지역 현안에 맞는 문제점의 지적과 해결점을 찾아내겠습니다.

첫째. 서천여성의 사회참여를 위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내면의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창구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증가되는 다문화 여성의 사회융합을 위해 노력을 펼치겠습니다.

둘째.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해 노인복지정책에 마음을 담겠습니다.

셋째. 육아정책 및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문화 예술 공연확대를 통해 주민이 적극 참여하는 생활정치의 꽃을 피워보겠습니다. 주민여러분이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들입니다. 주민의 목소리로 펼쳐지는 군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줌마 양금봉이 확실한 실천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 충남 서천군 서천읍 사곡리 276-10번지

-군장대학 사회복지 학사(졸)

-서천군새마을부녀회장(현)

-서천군생활체육협의회 부회장(현)

-노인요양센터 서천 실버홈 대표(현)

-‘95 우수자원봉사자 충남도지사 표창

-‘09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충남도교육감 표창

-‘09 행정안전부장관상 표창

▲ 유승길
유승길(51세)

풀뿌리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가 성숙될 시점인데도 지역정치는 아직도 그대로입니다. 주민에 의해 선출된 자들을 주민들이 모시고 그들은 또 당연한 것처럼 군림합니다. 서천지역, 너무 어렵습니다. 사정이 이런데도 우리네 정치인들은 서민과 함께 한다고 하면서도 여전히 특권층입니다. 주민들이 제자리를 찾아줘야 합니다.

기초의원을 포함한 모든 공직자는 우리들의 심부름꾼입니다. 항상 주민과 같은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주민들의 입이 되고 귀가 되어야 합니다. 답답할 때 무슨 말이든 퍼부어도 들어주고 같이 위로하는 살가운 이웃사촌 같은 존재가 돼야 합니다.

최근에는 지방 정치인들에게 보수가 지급됩니다. 우리들의 돈입니다. 그래서 기초의원은 정직해야 하고 또한 실무적이고 현실적인 사람이 적격입니다. 생활 속의 정치, 함께하는 사회가 절실한 때이기 때문입니다.

주민의 대변자를 뽑는데 이젠 적어도 도덕성은 검증돼야 하며 지역발전을 도모하면서 정직하고 균형이 바로 잡힌 문제의식이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저는 20여년 간의 공직생활 경험을 현실정치에 반영하고자합니다.

여러분이 일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게 주신다면 정열을 모두 바쳐 건강한 지방자치의 열매가 맺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학력 및 주요 경력>

주소 : 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 735-3

-서천초,중,고등학교 졸업

-서천군청 의회전문위원(공무원 근무19년 3월)

-한나라당 서천군연락소장

-서천신문사 편집국장

-서천읍주민자치센터 위원(현)

-충청일보 서천주재기자(현)

-서천군세팍타크로협회장(현)

▲ 유승배
유승배( 54세 )

지금은 실현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강력히 추진하고 실천하는 양심적인 리더가 필요한 때라고 봅니다.

본인이 추진하고 진행 중인 26만여 제곱미터의 비인관광지조성사업을 차질없이 완공하여 서부권역 발전의 초석으로 삼고 나아가 서천에서 생산하는 특산품(농수산물)과 춘장대를 비롯한 많은 관광 상품을 연계한 농수산물 유통산업의 활성화와 이와 관련된 조례를 제?개정하고 관련 산업의 외부투자자를 유치하여 일자리 창출 등에 일조하고 싶습니다. 특히, 서천군 특산품 중의 하나인 김의 생산?가공?유통부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주소:서천군 비인면 선도리 97-3

-서천고등학교 졸업

-인천기능대학 직업훈련교사양성전문과정 이수

-한국사이버대학교(KCU) 사회복지학과 중퇴

-비인신용협동조합 설립(상무 ? 감사)

-서천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

-비인면주민자치위원장

-비인관광지조성사업 추진위원장

유양호( 64세)

저는 서천군 발전과 군민들의 보다 좋은 생활환경을 위해 그리고 서천군의 개선할 점은 개선하고 지킬 것은 지켜서 어메니티 서천이란 슬로건처럼 생활의 편의와 살기좋고 기분좋은 서천을 만들고자 합니다.

첫째, 제 남은 여생을 서천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매사에 정의와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고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셋째, 모든일에 이해 타산하지 않고 불의와의 타협은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넷째, 정당치 않은 일에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철저히 감시 감독 하겠습니다. 

<학력 및 주요경력>

-고등학교 졸업

-비인면 체육회장

-농협 감사

-비인중학교 운영위원장

-행복비인후원회 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