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시초초 서면중 기산초
■ 학교소식/시초초 서면중 기산초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5.12.14 16:36
  • 호수 7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초초, 소년합창단 공연 관람

시초초등학교는 지난 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주에서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공연을 관람하는 현장체험학습을 가졌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다양한 문화 예술을 접하도록 하여 학생들을 문화적 감수성이 풍부한 인재로 기르고자 취지로 실시되었으며, 학교 예산과 서천의 예술극단 ‘혼’의 후원을 통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 공연 관람을 통해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아카펠라를 통해 음악적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모차르트의 자장가를 비롯하여 ‘징글벨’과 같은 캐럴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여 어린 학생들도 즐겁게 관람했다.

서면중,  패션 디자인학과 체험 실시

서천 서면중학교(교장 김진욱)는 자유학기제 연구학교 운영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실에서 인테리어 패션 디자인학과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진로체험의 기회가 적은 농산어촌 거주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진로체험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진로체험버스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미래창조 사회체험형, 기업의 사회공헌형, 찾아가는 멘토형, 시설체험형, 학과·직업체험형의 5개 모델로 운영되는 진로체험 버스 중 이번 서면중 학생들이 체험한 것은 학과·직업체험형으로 충남도립대학교 인테리어패션디자인과 교수와 대학생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패션소품만들기, 건축모형제작, 컬러테라피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기산초, ‘신나는 예술여행’ 연극공연 관람

 기산초등학교는 지난 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5 문화순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신나는 예술여행” 연극 공연 관람을 실시했다.
“양치기 소년2”라는 제목으로 공연된 이번 인형극은 한국 문화 예술위원회 주관, 민들레인형극단이 기획한 공연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이솝이야기의 양치기 소년을 재해석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교훈, 그리고 감동을 전해주는 작품이다.
인형극은 그림자극을 함께하며 아이들이 직접 연극에 참여해 주인공의 미션을 해결해주어 흥미진진했고, 다양한 볼거리와 생동감을 주었다. 학생들은 즐겁게 공연을 즐기며 끝까지 집중하여 공연을 관람했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