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면 다사리 산책로 ‘관리부실 엉망’
비인면 다사리 산책로 ‘관리부실 엉망’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6.05.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후관리 엉망 예산 추가투입...혈세낭비 지적, 서천군 관광이미지 하락...‘안전 위험’대책마련 시급
매년 서천군이 주민들의 혈세를 투입해 크고 작은 공사를 벌이고 있지만, 관리는 뒷전에 자칫 안전사고 위험까지 노출돼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지난 2009년 서천군이 연안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비인면 다사리 산책로의 경우 조성만 해 놓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책로 입구에 세워졌던 종합안내도가 보수 없이 철거됐는가 하면, 보수가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던 안전펜스 상단에 설치된 조명 등 역시 흔적조차 찾아 볼 수 없게 됐다.

▲ 2009년 서천군이 연안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비인면 다사리 산책로의 경우 조성만 해 놓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산책로 진입로에 세워진 화강석 징검돌 일부는 자리를 잃고 방치됐다.
해안 경관 조망을 감상할 수 있는 이미지 상징공간에는 조형물을 둘러싸고 있던 대리석이 떨어져 나가 주변에 나뒹굴고 있는가 하면, 조형물 뒤 바닷가 쪽에 설치된 안전펜스는 떨어져 나가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다.

주민들은 안전펜스나 조형물이 쉽게 부식되거나 파손된 것은 군이 다사리 연안의 실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설계.시공한 것으로 그나마 관리를 잘해야 하는데 모르쇠로 일관하는 관계 공무원들의 안이한 태도가 성황을 더 악화시켰다고 지적했다.

▲ 주민들은 안전펜스나 조형물이 쉽게 부식되거나 파손된 것은 군이 다사리 연안의 실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설계.시공한 것으로 그나마 관리를 잘해야 하는데 모르쇠로 일관하는 관계 공무원들의 안이한 태도가 성황을 더 악화시켰다고 지적했다.
▲ 주민들은 안전펜스나 조형물이 쉽게 부식되거나 파손된 것은 군이 다사리 연안의 실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설계.시공한 것으로 그나마 관리를 잘해야 하는데 모르쇠로 일관하는 관계 공무원들의 안이한 태도가 성황을 더 악화시켰다고 지적했다.
한 주민은 “사업주라던지 아니면 용역사라던지 이런 사람들한테 그냥 계획서만 주고 '야 니네들 알아서 해'하고나면 끝이에요. 관련 공무원들은 실적 올리기만 급급하지 이 지역 특성이 고려된 그런 사업은 전무한 상태”라며 “바닷가 산책로면 분명히 바닷물이 침투할 테고 염분이 엄청 많은데 그리고 그 습기조차도 웬만한 철들은 감당을 못하는데, 안전팬스 보세요. 다 녹슬어 넘어졌잖습니까. 공무원들의 안이한 태도가 이러한 관리부실로 나타나는 것 아니냐”며 분통을 터트렸다.

서천군 해양수산과 연안항만팀은 지난해 추경을 통해 8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산책로 입구 종합안내판과 산책로 데크구간 데크를 철거하고 이미지 상징 공간 조형물 주변 파손된 대리석 등을 보수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산책로 어느 구간을 다녀 봐도 추가 예산 투입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는 가운데 관광지 주변이 흉물로 변해 자칫 주민 및 관광객들의 안전까지 위협하고 있어 시급한 대책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