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식/서천중, 친환경 로컬푸드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
■학교 소식/서천중, 친환경 로컬푸드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7.05.03 12:47
  • 호수 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중, 친환경 로컬푸드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서천중학교(교장 김종성)는 지난 2일 등교하는 300여명의 학생들에게 찹쌀떡을 나누어 주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 떡 데이 행사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떡 데이’는 서천군이 지원하는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 급식데이 사업의 일환으로 서천중학교 교직원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지역에서 재배된 친환경(찹)쌀로 만든 떡을 나누어 주는 행사이다.

서천중학교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과 학교급식 현장에서 지역 친환경 로컬푸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며 공급을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학생들에게 심신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아침밥 먹기 중요성을 알리고, 서천의 친환경 쌀로 만든 떡을 나눠주며 지역 로컬푸드 농산물에 관심을 가지도록 했다.

3학년 조철희 학생은 “평소 늦잠을 자느라고 아침밥을 잘 먹지 못 했고 공부를 하다보면 야식을 자주 먹게 되어서 아침엔 입맛이 별로 없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아침밥 먹는 것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고 쌀의 중요성 또한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서면중 마라톤으로 건강 충전

서면중학교(교장 김진욱)에서는 지난 달 28일 전교생 중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마라톤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황영조와 함께하는 대전 새로남 행복 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마라톤은 행복나눔준비교 연계 운영으로 ‘행복나눔 건강충전 전교생 대상 마라톤대회 참가’를 슬로건으로 운영되었으며, 체육교과 수업과 행복나눔준비교 특색과제와 연계하여 끈기와 성취감 등 체육의 내재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전에 체계적인 준비로 이루어졌다.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전승찬 학생회장은 “따뜻한 봄날, 소중한 선후배들이 함께 모여 마라톤을 즐길 수 있어 좋았고, 그간 열심히 연습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서천초,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서천초등학교(교장 나혜숙)는 지난 27일 오후 5학년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학생들에게 맞춰 금융관련 기초지식, 신용관리의 개념과 중요성,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예방법 등 유용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재미있는 금융퀴즈 풀이 등 이벤트 진행으로 어느 때 보다 높은 참여도를 보여줬다.

 이번 금융교육을 진행한 구자현 대리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미래를 짊어질 어린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하고 즐거운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바른 금융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1사1교 협약을 맺은 군산 신한은행 나운동지점과 결연하여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꾸준히 실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