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수 제2농공단지 분양률 80%
원수 제2농공단지 분양률 80%
  • 윤승갑
  • 승인 2003.09.05 00:00
  • 호수 1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기업유치 성과 ‘톡톡’
서천군 원수 제2농공단지 공고 이후 현재 분양률이 80%에 이르고 있어 기업유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서천군에 따르면 지방화시대를 맞아 지역경제활성화와 기업유치 및 농공단지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원수 제2농공단지의 경우 현재 8개 업체가 입주를 희망, 가계약한 상태로 모두 실제계약이 성사될 전망이라는 것이다.
지난달 25일부터 분양을 실시한 원수 제2농공단지의 분양면적은 총 10만4,053㎡로 분양공고 10여일 만에 1만7,716㎡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면적이 분양돼 고용창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가계약이 완료된 8개 업체의 경우 창업업체를 비롯해 경기 김포, 파주, 평택, 서울 구로공단 등 도심권에 위치한 정밀금형, 금속제조, 의약품중간체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나타났다.
이렇듯 도심권 업체가 원수 제2농공단지에 입주를 희망한 이유는 군이 분양공고 이전부터 이주희망업체의 정보를 수집, 군수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유치전략을 펼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밝혀졌다.
또 군은 각종 기업지원 행정서비스 개선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개선, 지역경제의 활로를 모색, 홍보용 팜플릿 등을 제작해 수도권 이주 희망업체에 군이 공장 최적입지임을 알리는 등 다각적인 유치활동을 펼쳐온 것이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장항 원수 제2농공단지는 올해 2월 착공 이후 외부 전입 기업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 체계구축과 농공단지 입주업체 기업의 정보화 구축 등을 통해 업체들의 기업활동 지원에도 총력을 쏟아 기업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다수의 중소기업이 입주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