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중학교, ‘꿈·희망·미래 참인성 캠프’ 실시 
비인중학교, ‘꿈·희망·미래 참인성 캠프’ 실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3.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인중학교(교장 이호남 )는 리더십 함양과 진로 탐색을 위한 ‘꿈·희망·미래 참인성캠프’를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학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참인성캠프는 자존감을 높이고 진지한 자아탐색을 통해 흥미, 적성, 가치관을 발견해나가는 과정이다. 학생들은 캠프에 참여하면서 자기를 돌아보고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8일 1일차에는 ‘굿모닝 참인성캠프’, 나 이런 사람이야’, ‘빗장열기 교육’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인성 함양 및 유연한 사고 전환 기회를 가져보고 ‘환경을 기회로’, ‘커뮤니케이션의 달인’, ‘친친백서 교육’을 통해 긍정적 사고의 힘을 기르고 청소년들이 가장 고민하는 대화의 기술, 공감능력 향상을 집중적으로 체험했다.

9일 2일차에는 ‘성취 경험’, ‘셀프 토크’, ‘비전 찾기’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글로벌 리더의 역량을 매칭,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지지와 격려’를 통해 진정한 관심과 지지의 위력 체험했다. 끝으로는 ‘우리 이렇게 달라졌어요.’ 시간으로 서로의 희망찬 비전을 확인하며 이틀간의 참인성캠프를 마무리했다.

캠프에 참석한 이유빈 학생은 “나를 돌아보고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한 연습을 하면서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볼 수 있었고, 비전 시트 작성을 통해 나의 비전과 지금 해야 할 일을 알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나의 미래가 나 스스로도 기대가 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