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로부터 듣는다/노성철·오혁성
■6.13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로부터 듣는다/노성철·오혁성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8.03.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각급 선거에 출마의향을 밝힌 출마예정자의 출마의 변 등을 소개한 바 있는 뉴스서천이 최근 새롭게 출마선언한 출마예정자들로부터 출마의 변 등을 받아 게재합니다. 추후에도 출마의향이 있는 출마예정자에게도 같은 형식의 글을 뉴스서천(news@newssc.co.kr)으로 보내주시면 게재해드리겠습니다.<편집자>

기초의원 서천군 가선거구

◆노성철(더불어민주당) 

1. 출마의 변
서천군민의 삶이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하고, 집행기관의 독주를 견제하며, 부당한 처사를 잘 감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풍성한 말 보다 확실한 실천이 우선’이며, ‘이러한 일을 하겠다는 것 보다는 군민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일’을 찾아서 하는 지역민을 섬기는 머슴이 되겠습니다.

2. 민선6기 노박래호에 대한평가는?
오랜 공직생활의 경험을 통해 군 행정에 대하여는 좋은 평가를 할 수 있지만, 장항국가산업단지의 기업유치에 대해 가시적인 효과가 없는 점은 아쉽고, 환경미화원의 퇴직금문제와 그리고 귀농과 귀어에 대한 프로그램개발과 적극적인 행정지원이 미비한 점이 아쉽다.  

3. 서천군의 당면현안 3가지
① 인구감소 해결방안
② 청년 일자리
③ 고령화에 따른 노인일자리 창출 및 복지

4. 당면현안 중 첫 번째 당면현안 해결방안은?
서천군은 인구감소가 심각합니다. 인구유입을 위해 장항국가산업단지를 조속히 완공하고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귀농 및 귀어에 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도시민이 정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5. 서천군 비전과 방안을 담은 캐치프레이즈는?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한 서천군’을 만들겠습니다. 고령화로 인하여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소화기 보급과 단독 경보형 감지기 보급 및 설치를 통해 안전한 생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6. 기타 하고 싶은 말?
첫째, 지역민의 머슴이 되겠습니다. 서천군민을 대신해 올바르게 행정을 집행하고 있는지를 견제 감시하고, 예산을 절감하고, 혈세낭비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작은 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 어려운 이웃과 군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늘 초심을 잊지 않겠습니다. 군민에게 필요한 조례를 제정하고 불필요한 조례는 개정 또는 폐지해 서천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혁성(자유한국당)

1. 출마의 변 
그동안 지역사회의 모든 단체 기관에서 쌓은 경험과 장항읍발전협의회 회장으로서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장항산단을 종결지었던 경륜을 통해서 이제는 서천군의회에 나가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자 출마하게 됐다

2. 민선6기 노박래호에 대한 공과 과 평가는?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행정을 펼쳐왔다고 생각하며, 여러 가지 어려운 지역현안 문제들을 해결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
그러나 어느 한 구석에서 일부 가슴 아픈 사연들은 골고루 챙기지 못한 아쉬움이라 할까 오점을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양면성을 가진 현안문제는 먼 미래를 내다보고 과감하게 빠른 결단을 내려주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3. 서천군의 당면 현안 3가지는?
1. 인구감소 2. 지역경제 위축 3. 고령화 

4. 당면현안 첫 번째 해결방안은?
주거문제에서 인근 군산에 비해 비싼 주택가격 책정은 기반시설 제공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며 기반시설을 제공할 대안을 찾아야 한다. 서천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기존 관광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한 테마크파 시설과 추가 기반구축을 확대하는데 초점을 맞춰 관광객이 기존 당일에서 1박으로, 1박에서 2박으로 묶어가는 관광 활성화만이 지역경제도 살리고 인구감소를 증가세로 반전시킬 수 있다고 본다.

5. 선거공약 한 두가지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고 해수를 이용한 워터파크를 유치하는 등 지역실정에 맞는 테마파크의 확대를 통해서 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6. 서천군 비전과 방안을 담은 캐치프레이즈는?
모든 사람들이 같이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서천군을 만들어 갑시다.

7. 기타 하고 싶은 말은?
“나 혼자만 할 수 있고 남들은 못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우리 모두가 잘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신념을 가지고 다같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희망 있는 우리 고장을 만들어 가는데 저 오혁성이 앞장서겠으니 저를 앞세워 모두가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