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비인초, 겨레꽃 무궁화 심기
■학교소식/비인초, 겨레꽃 무궁화 심기
  • 뉴스서천
  • 승인 2018.04.18 17:27
  • 호수 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비인초등학교(교장 김종숙)나라꽃 무궁화 사랑의 날을 맞아 지난 12일 전교생 참여하는 무궁화 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나라꽃 무궁화 사랑의 날 행사는 학년별로 통학로에 학급무궁화 동산 꾸미기와 교정에 무궁화 화단 가꾸기로 나누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5학년)내 손으로 심은 무궁화가 교정에서 자라 꽃피고 열매 맺는 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강사랑후원회, 동강중학교에 후원금 전달

동강중학교(교장 정찬홍)412()에 동강사랑후원회(회장 전형권)으로부터 후원금을 전달 받았다. 후원금은 신입생 교복구입비 342만원, 현장체험학습지원비 200만원, 기숙사 간식지원비 100만원, 642만원이다.

동강사랑후원회는 동강중학교 졸업생, 교직원, 지역인사로 구성된 후원회로서 그동안 각종 체험학습, 기숙사학생들의 후생복지, 학생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동강중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정찬홍 교장은 동강사랑후원회에게 감사함 전했고, 전형권 회장은 많은 회원분들의 모교인 동강중학교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데 이 후원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동강중학교에 보탬이 되겠다라며 화답했다.

서천중, 월하성 어촌체험마을과 자매결연

서천중학교(교장 김종하)는 지난 11일 서천군 서면 월하성 어촌체험마을에서 학교와 어촌이 함께하는 11촌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자매결연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며 학생들에게 어촌과 수산업의 가치 및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어촌체험 및 관광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촌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고 학습하는 마을공동체 교육의 장을 마련했으며, 월하성 어촌마을과의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하여 학교와 어촌이 더불어 함께 발전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어촌사랑을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생태체험교육의 일환으로 해양수산부가 지원하고 한국어촌어항협회가 운영하며, 체험 학습비를 지원 받아 531학년 89명을 대상으로 월하성 어촌체험마을에서 갯벌 생태체험 학습과 도자기체험 학습을 무료로 진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