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박육아 안녕 아빠 골든벨’ 열어
‘독박육아 안녕 아빠 골든벨’ 열어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7.04 17:10
  • 호수 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상식 퀴즈대회 및 다양한 체험행사 등 마련
아빠 골든벨 퀴즈대회에 참여한 예비아빠와 영유아 자녀를 둔 아빠들이 퀴즈를 풀고 있다.
아빠 골든벨 퀴즈대회에 참여한 예비아빠와 영유아 자녀를 둔 아빠들이 퀴즈를 풀고 있다.

오는 11일 인구의 날을 맞아 군은 지난 30일 서천청소년수련관과 송림 솔밭 일원에서 영유아 보육가정 및 예비부부 등 60가정 총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박육아 안녕~ 아빠 골든벨’ 및 가족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저출산 인식개선사업의 일환인 이날 행사는 저출산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공동육아를 장려하기 위한 시책사업으로 서천청소년수련관,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아빠들의 육아에 대한 주체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가족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추진됐다.

예비 아빠와 영유아 자녀를 둔 아빠를 대상으로 진행된 ‘아빠 골든벨 프로그램’은 육아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전문성을 키우는 육아상식 퀴즈대회, 아빠와 함께하는 컵밥과 화채만들기, 천연염색, 드론날리기 등 가족단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하는 육아의 중요성을 몸소 배우며 가족 간 끈끈한 정을 쌓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아무개씨는 “육아퀴즈대회에 출전을 했는데, 내가 육아에 대한 기초적 상식이 많이 부족했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앞으로 우리 아이가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한 모든 아빠들이 공동육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 우리 군의 저출산 문제에 앞장서서 대응하는 선봉장이 되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출산지원 정책은 물론 인구교육 등 다양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