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바이오 산업 및 연구 동향, 한눈에
해양바이오 산업 및 연구 동향, 한눈에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8.15 10:07
  • 호수 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마린바이오트랜드(MBT)’ 발간
해양바이오 분야의 실질적 정보를 담은 ‘마린바이오트랜드(MBT)’ 표지
해양바이오 분야의 실질적 정보를 담은 ‘마린바이오트랜드(MBT)’ 표지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양바이오 분야의 실질적 정보를 담은 ‘마린바이오트랜드(MBT)’를 제작, 발간했다고 밝혔다.

마린바이오트랜드(MBT)는 년중 2회(상·하반기)에 걸쳐 발간되며 바이오산업 관련 정책, 시장, 연구 등 다양한 동향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호에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바이오산업의 변화와 해양바이오 산업화를 위한 바이오뱅크 동향 △8월부터 시행되는 유전자원법에 대한 이해와 법률 안내 △해양미세먼지 해소를 위한 연구동향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대외협력부 이창수 연구원은 "마린바이오트랜드(MBT)가 국내 해양바이오관련 전문가들에게 심화 연구 과제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고, 연구의 기초 자료로써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마린바이오트랜드(MBT)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누리집(http://mabik.re.kr)에서 확인 및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주요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 4차 산업혁명 :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 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 핵심의제로 논의 되면서 많은 국가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 했으며 4차 산업혁명이 가져 올 큰 변화를 대비하기 위한 역할이 언급되면서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가 암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