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자원봉사센터, ‘안녕 리액션(Re-Action)' 캠페인 실시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안녕 리액션(Re-Action)' 캠페인 실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10.25 10:01
  • 호수 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 리액션(Re-Action)' 캠페인 모습
‘안녕 리액션(Re-Action)' 캠페인 모습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서천군내 8개교, 40여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안녕 리액션(Re-Action)’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녕한 사회를 위한 2018 전국 자원봉사 공동행동 캠페인 ‘안녕 리액션(Re-Action)' 은 지역 주민들이 직접 행동하고 전국 곳곳에서 서로 소통하는 자원봉사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이웃과 단절되고 불안으로 위협받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하면 ‘안녕하게’ 변화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실천하며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 세 가지 슬로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안녕 리액션 캠페인 진행을 위한 사전 교육 후,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할 안부·안전·안심 메시지를 작성해 서천특화시장, 서천시외버스터미널, 서천초등학교 일대의 지역 주민들에게 안녕 리액션 캠페인 취지와 안녕한 서천을 위한 행동을 알리고, 홍보 물품과 안부·안전·안심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지역 내 사람들에게 관심이 없었는데, 이런 캠페인을 통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인사를 드릴 수 있어서 좋았고 좋은 봉사활동을 한 거 같아 뿌듯한 생각이 든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서천군자원봉사센터 구창완 센터장은 “안녕한 사회, 안녕한 서천을 위해 자원봉사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