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 / ​​​​​​​2019년도 샘물지구 기반조성사업 공모심사
▇ 함께하는 서천 / ​​​​​​​2019년도 샘물지구 기반조성사업 공모심사
  • 편집국
  • 승인 2019.03.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3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1단계 서류검토에 이어 2단계 심층심사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주민참여도,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 배점 표에 의한 평가를 한다.

2019년도 한국어 교육 개강

서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9일 오전 11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다문화가정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연다.

영주귀국 사할린 한인 역사문화체험 팔순잔치

서천군노인복지관은 8일 오전 10시부터 롯데부페에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귀국 사할린 한인 중 올해 팔순을 맞이한 한인을 대상으로 잔치를 열어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2019년 청소년문화센터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는 9일 오전 11시부터 청소년문화센터 2층 열린마당에서 방과 후 학생 및 학부모, 지원협의회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과 후 아카데미 과정 안내에 이어 입학식 선서 순으로 진행된다.

신서천 특별지원사업 마을사업 발굴 현장컨설팅

군은 7~8일 이틀 동안 봉하, 개야리, 선돌, 남촌, 중리, 내도둔 등 6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지원사업 제안사업 검토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전문가 현장방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자동차세 3월 연 세액 납부 신청 접수

3월 한 달간 연납 신청 당시 서천군에 등록된 자동차를 대상으로 연 세액 납부 신청을 받는다. 전화는 물론 방문, 위텍스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자는 자동차세 연 세액의 7.5%를 할인 받는다.

2019년 연안어선 감척사업 대상자 모집

22일까지 군청 해양수산과에 접수하면 된다. 대상 업종은 연안선망을 비롯해 연안통발, 연안조망, 연안자망 등이다, 감척대상은 신청개시일 기준 6년 이상 선령이어야 하며 사업규모는 연안어선 5대이다.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양성 교육

보건소는 지난 4일에 이어 8일 보건소 주민건강센터와 육군 8361부대 1대대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고(자살 암시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 신호 확인) 듣고(실제 자살생각을 묻고 죽음의 이유와 삶의 이유 경청) 말하기(안전점검 목록을 확인하고 전문가에게 도움 의뢰) 교육을 실시한다.

치매 고위험군 인지강화교실 운영

오전 10시부터 1시간 가량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치매선별검사 결과 인지 저하자, 경도 인지장애로 최종 진단받은 2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운동 및 인지자극훈련을 비롯해 미술·원예·음악치료 등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