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소식 / 서천읍,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위문
■ 읍면소식 / 서천읍,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위문
  • 뉴스서천
  • 승인 2020.06.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읍장 김인수)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 내 국가유공자 가정을 찾아 안부를 확인하고 3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생필품 꾸러미 등 위문품을 전달하며 국가를 위한 헌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인수 읍장은 나라를 위한 헌신에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의 공헌을 널리 알리고 감사의 뜻을 전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마산면,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민관협력눈길

마산면(면장 이길량)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진행하는 민관협력 사업 가치있는 Two-데이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2020년부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서천군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위기 가구를 방문해 정보를 제공하고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지난 9일 마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박대수 씨는 평소 몸이 불편한 같은 마을 김 모 어르신의 안부 확인을 위해 집을 방문했으며, 방문 당시 김 어르신은 건강 악화로 인해 며칠째 식사를 하지 못하고 생리현상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등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었다.

마산면 복지전담팀과 마산사랑후원회는 김 어르신을 요양병원으로 이송했으며, 어르신의 경제적 여건을 고려해 6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무사히 입원 절차를 마쳤다.

김 어르신 치료와 조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함중태 후원회 부회장은 이번 일로 평소 소외된 이웃에 대한 조그마한 관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돌보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산면, 코로나19 대응 민관합동 방역 활동 실시

기산면(면장 박광규)은 지난 10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 활동은 기산면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숙재)와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의용소방대는 18명의 자체 방역팀을 구성하여 기산면행정복지센터, 농협, 우체국, 버스 정류장, 음식점 등에 집중 방역을 했다.

이숙재 의용소방대장은 코로나19가 종료될 때까지 주기적으로 소독을 실시하겠다방역 활동뿐만 아니라 손 씻기, 주변 청결,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 등 개인위생 실천 방법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