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도·시군 머리 맞대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도·시군 머리 맞대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02.17 14:57
  • 호수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의 장 마련…맞춤형 정책 추진 논의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도·시군 머리 맞대
▲ 자살예방사업 시군 담당자 간담회
▲ 자살예방사업 시군 담당자 간담회

 

지속적인 자살 예방 정책 추진으로 지난해 4년 연속 자살률 1위의 불명예를 떨쳐낸 충남도가 올해에도 지역 맞춤형 정책 등 자살 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도는 10일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회의실에서 자살 예방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시군 자살 예방 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도내 자살률은 인구 10만 명당 201835.5201935.2202034.7202132.2명으로 매년 감소했다.

2021년을 기준으로 봤을 때, 도내 자살률은 지속 감소해 왔으나 전국 평균 26명에 비해서는 6.2명 높다.

이에 도는 자살률 감소를 위해 올해 자살 예방 멘토링 사업 자살 유족 원스톱 서비스 생명사랑 공동 캠페인 및 자살 예방 홍보 지원 정책을 중점 추진한다.

생명사랑 행복마을 생명존중약국 및 사업장 중심 중장년 자살 예방 심리 지원 자살 고위험군 자조모임 등도 진행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도와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협업하는 주요 사업 내용을 공유했으며, 각 시군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 시군 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해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도출한 의견을 검토해 향후 자살 예방 사업 추진 시 반영할 계획이다.

김은숙 도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자살은 단순한 정신과적 문제를 넘어 사회구조적인 문제이자 우리가 함께 힘을 합쳐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적극적인 자살 고위험군 발굴, 신속한 지원 연계 활동을 위해 시군과 협업체계를 강화하는 등 앞으로도 자살률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