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서천-78회 식목일 맞이 군민 나무 나눠주기 행사, 4일
■함께하는 서천-78회 식목일 맞이 군민 나무 나눠주기 행사, 4일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04.03 14:16
  • 호수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회 식목일 맞이 군민 나무 나눠주기 행사>

군은 서천군산림조합과 함께 4일 오전 9시20분부터 특화시장 주차장 특설무대 앞에서 1000명에게 왕대추, 대봉감, 영산홍, 복숭아 등 1인 2주를 나눠 준다.

<내년 정부예산 확보 및 군정 현안 공조를 위한 국회의원·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6일 오후 1시30분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회의원과 도의원을 초청한 정책간담회를 열고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  설명 및 현안 관련 종합토론 한다.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7일 오전 10시30분 사단법인 충청남도지체장애인협회 서천군지회(지회장 박창석) 주관으로 봄의 마을 광장에서 기념식을 갖는다. 서림국악원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 2부 축하공연과 읍면별 장기자랑 등 어울림 축제가 열린다.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7일 오후 2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겸해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강사는 재단법인 충남여성가족연구원 이경하 연구원이 맡는다.

<상반기 어린이집 통학버스 점검>

군은 어린이집 21개소에서 운영하는 통학버스 28대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자체 점검과 함께 서천군, 경찰서, 교통안전공단 등 관계부처 합동 조사를 진행한다.
중점 점검 내용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구조 및 장치, 종합보험 가입, 운영자 및 운전자, 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민선8기 서천군 조직개편 용역 최종보고회>

6일 오전 10시30분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와 부군수, 실과직속기관, 사업소장, 읍·면장, 수행기관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개편안을 최종 보고한다.

<4월 주민정보화교육>

21일까지 4월 주민정보화교육이 봄의마을 종합교육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농공단지 기업체 조사 및 시설물 안전점검>

6~7일 이틀 동안 관내 농공단지와 특화단지 증 3개소를 대상으로 단지 내 기업 입주 및 가동현황, 배수로 유수상태 및 적체구간 점검, 도로시설 및 부속물 파손 유무, 급경사 지역 옹벽 상태 등을 각각 점검한다.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3일부터 21일까지 2주 동안 서천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서천군의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진행한다. 홍성희 군의원,  김명수, 이강만, 허임 전 공무원이 결산검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전국 신진디자이너 공모>

군은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 개최를 앞두고 28일까지 패션관련학과 및 학생, 일반인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으로 구성된 전국 신진 디자이너를 공모한다, 응모분야는 한산모시 의상제작이며 주제는 이음과 만남, Eco-Friendly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멘토링 및 의상제작 작품 심사로 10개 팀을 선정, 시상한다.

<한산모시문화제 숙박 이벤트 참여업체 모집>

14일 오후 6시까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사업자등록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천군으로 되어 있는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상 업종 및 업태가 숙박업으로 되어 있는 숙박업소, 서천군에 숙박업(일반, 생활, 관광, 농어촌 민박 등) 인허가를 받은 숙박업소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숙박업체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 신청인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으로 등기우편, 이메일,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금강변 라온제나 특화거리 버스킹 공연>

8일 오후 1시부터 90분 동안 마서면 당선리 93-4 라온제나 특화거리 평화공원 일원에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서천지회, 라온제나 상가번영회,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좋은이웃밴드 주관으로 좋은이웃밴드, 청소년밴드, 지역가수 공연 등이 진행된다. 버스킹공연은 5월6일과 5월20일에도 같은 시간에 진행된다.
한편 음악축제는 9월23일 오후 2시부터 버스킹 공연, 청소년 부스, 프리마켓 등이 운영된다.

<해양보호구역 종패방류사업 사전현지조사 실시>

6일까지 고창 민돌 어촌계 및 여수 종자배양장을 대상으로 수산종묘 매입방류 사업 계약 전 종자 크기 및 상태 등 물량을 확인한다.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 기념 세미나 개최>

6일 오후 2시부터 한산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군과 충남연구원의 주최·주관으로 세미나를 연다. 

<중대재해처벌법 전담인력 역량강화 워크숍>

6일 오전 9시부터 중대산업재해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장항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의무사항 및 반기별 점검내용을 중심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한다.

<충남소년체육대회 역도 종목 개최>

7~8일 이틀 동안 서천군민체육관에서 선수와 임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소년체육대회 역도대회가 열린다.

<다자녀가정 대학등록금 특별지원 신청 접수>

1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입생에게는 100만원, 재학생에게는 학기별로 50만원을 지원하는 다자녀다정 대학등록금 특별지원대상은 부모 또는 신청인이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서천군에 주소를 두었거나 2023년도 대학교 신입생 및 재학생인 다자녀 가정의 셋째자녀이다.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사업 참여자 모집>

22010년 4월14일 이후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한 농업인, 농업법인은 28일가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에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될 경우 온실가스 감축량 1톤CO2당 1만원의 인센티브를 3년간 지급한다.

<로컬 푸드 직매장 운영실태 조사>

군은 6~7일 이틀 동안 국비를 지원하는 서천장항농협 로컬 푸드 직매장에 대해 ‘2022년 기준 일반 및 운영현황을 실태조사표에 의한 조사 방법으로 일반현황(운영주체, 매장유형, 개장일, 매장유형별 면적 등)과 운영현황(매출액, 판매관리비, 참여농가, 방문객수, 지역농산물 취급비중, 출하농가 구성현황 등)을 조사한다.

<서천군 주민기업 육성사업 모집 공고>

17일까지 사회적경제교육을 이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서천군 주민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주민기업 4개소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주민기업에게는 기업당 10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세부사업 내용으로는 활용 가능한 지역 자원과 연계한 신규 특화 아이디어 등을 가진 주민 창업자가 주민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2023년 서천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공고>

군은 20일까지 공고일 현재 도내 소재 창업교육 환경 및 지원인력과 시설을 갖춘 대학(산학협력단), 기관, 단체를 모집 공고한다. 사업비는 4000만원이다.

<2023년 유해야생동물 피해경감제(기피제) 지원>

둘째주부터 자금 소진시가지 읍면사무소에서 유해야생동물 피해경감제(조수류용, 멧돼지 및 고라니용)를 지원한다, 

<2023년 수산공익 직불제(소규모어가, 어선원) 신청 및 접수>

5월3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소규모어가 직불제는 어업경영 관련 정보 등 등록(변경등록을 포함)한 소규모 어가이면 되며 6개월 이상 근로를 제공한 내국인 선원은 어선원 직불제를 신청하면 된다, 직불금은 어가 당 연간 120만원을 지원한다.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6일 오전 10시30분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경찰서 등 10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어 2023년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계획 및 2022년 추진성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에 대한 의견 등을 수렴한다.

<예비 귀농귀촌인 농촌에서 살아보기>

동자북마을에서 다음 달 31일까지 예비 귀농귀촌인 5가구 8명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살아보기 체험을 한다. 참가자에는 주거, 연수 프로그램, 일자리 연계 등을 제공하고 운영자에게는 프로그램 운영비용 및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