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제2회 중고제 축제 개최
충남문화관광재단, 제2회 중고제 축제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10.12 21:18
  • 호수 11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중고제의 가치와 의미 되새겨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충청의 소리, 중고제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제2회 중고제 축제를 오는 21일과 222일간 개최한다.

충남도와 서천군이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재단, 국악방송이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중고제 축제는 오는 21일 중고제 판소리 학술행사 및 본행사, 22일 서천군 중고제 유적탐방 및 창극공연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판소리 5대 명창중 이동백김창룡 선생이 태어난 충남 서천군에서 2일간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중고제와 관련된 최고의 명인, 명창들의 공연을 통해 중고제의 의미와 가치를 조망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21일 축제 본행사에서는 한국판소리학회와 연계한 학술대회 서천군 봄의 마을 일대에서 군민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중고제 명창들의 판소리 공연 및 조선판스타(MBN) 우승자 김산옥 소리꾼의 공연 판소리 영화‘[광대: 소리꾼]’ 상영회가 열린다.

이튿날 22일에는 관광과 학술을 접목시켜 중고제의 흔적을 찾아가는 유적탐방과 중고제 축제 특별공연(창극)을 서천 문예의전당에서 선보인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제2회 중고제 축제를 통해 중고제의 문화와 예술, 관광 등 충남 서천군과 우리지역의 문화자원로써 중고제의 의미와 가치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문화관광재단은 2016년부터 중고제 르네상스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제2회 중고제 축제는 한국문화재재단의‘2023년 인류무형문화유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제2회 중고제 축제 포스터
▲제2회 중고제 축제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