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소식
■ 읍면소식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3.12.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면지사협, 고쳐드림 사업으로 주거환경개선 나서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성락, 황인섭)8일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현관 입구와 화장실에 안전바를 설치해 낙상사고를 예방하는 주거환경개선 고쳐드림(Dream)’ 사업을 추진했다.

65세 이상 노인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 및 경제적인 문제로 주거환경개선이 절실한 한산면에서는 매년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안전바 설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집수리 지원을 받은 최아무개씨는 겨울이 다가오며 걱정이 많았는데, 앞으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주변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불편을 해소해 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강성락 민간위원장은 한산 주민들에게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한산사랑 고쳐드림 서비스로 지역주민에게 희망을 전해 주고싶다고 밝혔다.

마서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및 농산물 직거래 판매

마서면주민자치회(회장 전운식)8일 주민자치회의 역량 강화와 주민자치회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서울시 관악구 신사동주민센터로 선진지 견학에 나섰다.

이날 선진지 견학은 마서면장, 주민자치위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사동주민자치회 운영 현황과 우수사업을 청취하고 주민자치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지역적 특성과 여건을 활용한 교류사업 추진을 위하여 쌀 등 10여 가지 지역 농산물 직거래 판매를 진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

전운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을 통하여 주민자치위원 상호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주민 자치의 선제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마서면주민자치회와 신사동주민자지회는 양 지역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2021년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다,

서천읍주민자치센터 자수교실, 전시회 수익금 전액 기부

서천읍주민자치센터 자수교실(회장 여정희) 강좌 수강생들이 8일 작품전시회 판매 수익금 전액과 회원들의 후원금을 마련해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연말 이웃돕기성금을 기부했다.

지난달 14일부터 3일간 개최된 전시회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자수 작품 50여 점이 전시됐으며, 특히 손수건, 담요, 식탁보, 이불 등 생활소품부터 아름다운 문양을 수놓은 가방, 옷들까지 다양한 자수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