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차곡차곡 학생 책 출판 기념식’ 개최
충남교육청, ‘차곡차곡 학생 책 출판 기념식’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12.20 23:22
  • 호수 11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여 명 학생 저자가 지은 175종 책 선보여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미래를 여는 오늘의 기록, 2023 차곡차곡 학생 책 출판 지원 사업의 성과를 나누고 축하하는 출판 기념식을 19일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학생 저자와 학부모, 지도교사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기념식에서 유치원과 특수학교, ··고 학생들이 출판한 책 175종을 전시발표회 형태로 모두 공개했다. 그간 언론에 소개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점자책, 오디오북, 특수학교 학생들과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책도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책을 출판한 학생 저자들과 지도교사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출연하는 방식으로 꾸며진 이번 행사의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학생 저자와 지도교사가 직접 출연하는 축하 공연과 점자책 기증식, 학생 저자 대표와 대담 등이 이어졌으며 2부에서는 부스별로 전시돼 있는 도서를 관람하고, 9개 주제체험마당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175종 책에는 질문과 탐구가 살아있고, 실천으로 피어나는 교과융합수업, 프로젝트수업, 글쓰기와 토론수업 등 우리 선생님들의 수업혁신 실천 내용과 미래교육의 성과와 비전이 담겨있다, “이번 행사가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한자리에서 학생들이 만든 책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며 미래교육을 함께 상상하고 동행을 꿈꾸는 열린 도서관 같은 광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요청에 따라 도서 전시 기간을 1227일까지 연장했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1, 2층 전시장과 충남교육청 안뜨락(1)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