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고종만 기자
  • 승인 2024.01.11 12:42
  • 호수 11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안 중심도시로의 도약 의지 밝혀
▲2024년 주요업무추진계획 보고회 모습
▲2024년 주요업무추진계획 보고회 모습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가 5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날 군수와 부군수, 각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주요업무 추진계획보고회에서는 지난해 군정 운영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을 공유하고,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대표과제 등 주요업무 계획 보고와 함께 분야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서천군이 설정한 5대 운영방침으로는 국가 중추산업을 이끄는 서해안 중심도시 지역 신성장을 견인하는 경제도시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문화도시 모두가 행복하고 든든한 복지도시 항상 안전하고 쾌적한 안심도시 등이다.

이와 관련, 국가보안산업과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및 장항 습지복원 사업을 통해 국가 핵심사업을 선도하고, 장항산단 투자 활성화, 농어민이 잘사는 경제거점 조성 등을 주요업무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장항 송림자연휴양림과 신성리 갈대밭 등 우수한 지역자원을 활용해서 매력적 관광단지를 구축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스포츠 도시 도약을 위해 유소년 축구장, 론볼 경기장 등 체육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취학아동, 청년, 귀농 귀촌인 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는 특색있는 공공주거단지를 마산, 화양, 문산면 등에 조성하고,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신청사 이전 후 체계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외부 청렴평가 2등급을 달성했고, 역대 최대 규모의 정부예산을 확보했다, “올해는 이러한 좋은 성과의 기운을 이어서 서천군이 서해안 대표 도시가 되도록 모든 공직자와 함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