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독감 유행에 개인위생 예방수칙 권고
보건소, 독감 유행에 개인위생 예방수칙 권고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4.01.25 08:44
  • 호수 11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마스크 착용
▲독감 유행에 개인위생 예방수칙 중 하나인 손 씻기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어여야 한다.
▲독감 유행에 개인위생 예방수칙 중 하나인 손 씻기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어야 한다.

보건소(소장 이문영)가 최근 지속되는 독감의 전국적인 유행에 대응하고자 군민들에게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알리며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독감 및 급성 호흡기 감염증은 주로 감염된 환자의 호흡기로부터 비말 전파로 인해 감염되며, 환자의 분비물과 접촉했을 때도 감염될 수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독감 유행이 지속되는 것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면역력 저하와 함께 개인위생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을 원인으로 간주했다.

주요 감염병 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 시 옷소매나 휴지로 입·코 가리기 마스크 착용하기 13, 10분 이상 주기적인 환기 발열, 호흡기 환자와 접촉 피하기 독감 의심 증상 시 타인과의 접촉 최소화 등이 있다.

특히, 독감 감염이 확인된 환자 및 65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 2주 이상~9세 이하 소아,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 대상자는 항바이러스제의 요양급여가 인정되므로, 38이상의 발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 같은 독감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하게 진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문영 소장은 독감 유행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예방접종은 물론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호흡기 감염병 없는 건강한 봄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