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 때를 벗겨 속이 시원하다.” 각 읍면 새봄맞이 대청소 나서
“묵은 때를 벗겨 속이 시원하다.” 각 읍면 새봄맞이 대청소 나서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4.03.27 18:58
  • 호수 11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분이 지나 봄 기운이 완연해지며 각 읍면별로 마을별로 주민들이 새봄맞이 대청소에 나섰다. 녹음이 우거지면 묵은 쓰레기 찾아내기에도 어려워 지금이 대청소의 적기이기도 하다. 읍면별로 소개한다.
<
편집자>

시초면 봉선리, 마을대청소 및 환경교육 실시

시초면은 22일 봉선리(이장 최규훈)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와 함께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마을회관 주변에 불법으로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2시간 가량 시가지 곳곳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및 분리수거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생활쓰레기 감량에 대한 홍보캠페인도 병행하며 쾌적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섰다.

최규훈 이장은 봄을 맞이하며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판교면, 판교천 정화활동 펼쳐

판교면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주민,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면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하천환경을 제공하고자 판교천 정화활동에 나섰다.

이번 정화활동은 하천변과 수로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 및 생활폐기물 등으로 유수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함은 물론 하천 오염 방지와 쾌적한 청정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마을별로 자체 계획을 수립해 주민들이 마을 주변 및 평소 불법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깨끗한 환경가꾸기에 적극 동참했다.

한상일 면장은 판교면 시가지를 관통하는 판교천 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지속적인 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판교면은 지난 7일 새봄을 맞아 판교면 이장단 23명을 대상으로 마을리더 환경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이날 캠페인은 마을리더부터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습관을 들이고자 마련됐으며, 판교면은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환경의식 개선교육, 영농폐기물 처리요령 교육 등도 함께 실시했다.

한상일 면장은 판교면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을리더가 앞장서 주민들의 환경인식을 전환시키고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항읍 봄맞이 대청소 실시

장항읍이 봄을 맞아 장항읍과 대청소를 실시했다.

장항읍은 ‘2024년 머물고 싶은 장항 만들기의 일환으로 20일 장암리 신어선물량장 일대에서 장항발전협의회 회원과 새마을부녀회 장항읍 이장단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월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박흥림 회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이른 아침부터 대청소에 한마음으로 동참해주신 기관단체 및 주민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대청소를 통해 겨우내 쌓인 묵은 먼지를 말끔히 치우고 새로운 봄을 맞이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은 올해 3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청결 취약 지대인 공한지, 공원, 상습 투기지역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비인면, 선도리 대청소 실시

비인면면도 19일 선도3(이장 오연섭) 주민들과 함께 선도리 일대에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선도3리 주민들은 마을회관에서 서서천장례식장 앞 구간에서 도로변과 골목 등에서 몰래 버려진 쓰레기 수거 작업을 벌였다.

오연섭 이장은 주민들과 함께 겨우내 쌓인 마을의 묵은 때를 벗겨 아주 속이 시원하다, “추운 날씨에도 기꺼이 모여 참여해주신 마을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비인면, 새봄 맞아 성산리 마을 대청소 실시

비인면은 지난 18일에도 성산리(이장 홍기광) 주민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산리 일원에서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성산리 주민들은 성산 성산리 마을회관부터 서천 휴게소 주변 일대의 도로변과 골목 등을 중점적으로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또한,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및 청소 참여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와 자발적인 동참을 위한 생활 쓰레기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홍보 등 캠페인도 병행했다.

홍기광 이장은 바쁜 일정에도 이른 아침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마을 주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캠페인을 통해 마을을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종천면, 찾아가는 환경교육 및 새봄맞이 대청소

종천면 당정2(이장 김병찬)가 지난 17일 마을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안길과 도로변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등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종천면은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및 아이스팩 별도 수거 등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며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김범수 면장은 더 깨끗한 종천만들기를 위해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 “우리 마을 환경정화 활동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