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지적 개선될까… 여전히 변명성 답변
의회 지적 개선될까… 여전히 변명성 답변
  • 공금란 기자
  • 승인 2004.11.26 00:00
  • 호수 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2004년 군정질의 위해 개회
구시장부지 활용, 한산모시 육성방안 등 탐색
관련 현안질의에 일반 주민 방청 돋보여
▲ <사진/공금란 기자> 서천군의회(의장 오세국) 제129회 임시회가 2004년 군정질의를 위해 12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이번 회기는 군 현안사업과 민원다발성 사업이 많아 총 54개 항의 질의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게 진행됐다. 출신 지역 현안에 대한 각 의원들의 관심 또한 구체적이고 포괄적으로 향상 된 것으로 나타났다.나소열 군수가 중국 출장관계로 부재중인 가운데 각 실과장과 사업소장이 답변에 나섰다. 군의원들의 질의가 포괄적이고 구체적이어서 답변에 나선 담당공무원들의 태도 역시 전에 비해 진지해졌다는 평이다. 하지만 서천구시장부지 개발처럼 한 개 사업에 문화관광과, 건설과 등 무려 4개 과로 업무가 분산돼 책임 있는 답변이 부족한 점도 지적됐다.한편 이번 회기에는 현안사업이 많은 만큼 사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민들의 방청이 많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의원별 질의 안을 살펴보면 황배원 의원(장항읍)이 태평양화학 등 기업 유입대책, 군 신청사 건립계획 관련, 최근 3년간 도민체육대회 예산 내역 등 3개항의 질의를 했다. ▲ <사진/공금란 기자>
오세옥 의원(서천읍)은 서천구시장부지 문화복지 콤플렉스와 관련해 주민여론 수렴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신시장 개장후 문제점과 대책, 서천버스터미널 부지 조성계획,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이후 고속버스노선 개통 추진사항 등 4건에 대해 질의했다.

구남설 의원(마서면)은 모시굿 생산자에 대한 생계비 지원계획과 관련해 노인복지차원과 전통모시 계승을 위한 특단을요구해 관심을 모았다. 이밖에도 어메니티 서천의 핵심 군정 관련, 국도 등 도로망 정비실태,  금강하구둑 축구장 관리 대책. 서천 구시장 상권회복대책 등 4건을 질의했다.

이경직 의원(화양면)
은 민선3기 출범 이후 공무원 해외연수의 효과와 개선 방향에 대해 질의하는 한편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 정착을 요구했다. 이밖에 ‘충남도의용소방대설치조례’에 따른 경비부담 대책에 대해 물었다.

노달래 의원(기산면)은 행정통답게 건양대 유치관련 2007년 신입생모집 계획과 행정 제반 사항, 행정구역 개편추진 사항과 서천쌀 명미화사업과 관련해 상토 공급 계획 등을 질의했다.

홍헌표 의원(한산면)은 지방세 체납현황과 징수대책, 친환경쌀 판매현황, 휴경지와 습지에 대한 친환경적 활용방안, LPG사용 택시의 3년간 보조금 내역과 향후 대책 등 5개 항에 대해 질의했다.

이상만 부의장(마산면)은 행정수도건설 무산관련 대응책, 봉선저수지 생태공원조성 계획, 2002~2004년까지 학술연구용역비 집행 및 활용실태, 각종 축제 개선방안, 간이급수시설 관리 대책 등 6개항에 대해 질의했다.

   
▲ <사진/공금란 기자>
구흥완 의원(문산면)
은 경제개발5개년계획 추진사항, 지방재정 확보방안, 기업 환경개선과 근로자 주택문제, 서부교통 파업 사항과 대책, 노인복지 대책과 인구 유인책에 대해 질의 하는 등 총 5개항을 물었다.

지용주 의원(판교면)은 지방양여금 사업과 미 교부액 처리대책, 쌀농업 발전 방안, 재래시장 정비현황과 활성책, 판교면 농업용수 확보와 흥림지 유원지 개발계획, 판교 정류장과 신역사 연계 도로의 확장 대책에 대해 물었다. 또 장항하수종말처리장 추진계획과 각 읍·면 단위 소규모 하수종말처리장 설치계획에 대해서 질의했다.

김병인 의원(종천면)은 청소년 문예공간 확보와 외지 진학방지 대책, 종천 수원지 등 관내 저수지 소규모 공원개발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 지하수, 하천, 오수처리 관리 등 수질 개선에 대해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이외 갯벌체험장의 주민소득 향상대책에 대해 묻는 등 6개 항에 대해 질의를 펼쳤다.

강신훈 의원(비인면)
은 공무원해외연수 개선책에 대해 묻고 공무원 정원과 현 근무 인원, 합리적인 공무원 인사운영 방안 등 공무원과 관련해 집중 질의를 펼쳤다. 또 해태전문 농공단지 조성계획에 대해서도 질의해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조병진 의원(서면)은 어메니티 서천 추진이 지역경제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각종 위원회 개최 현황, 춘장대해수욕장 우수관로 처리계획과 배수로 대책, 생활오폐수로 인한 바다 오염방지 대책, 춘장대~홍원항 연결도로 사업계획 등 해안오염 방지와 개발 등 5개항에 걸쳐 질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