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제5대 의회 개원식 가져
4일, 제5대 의회 개원식 가져
  • 공금란 기자
  • 승인 2006.07.06 00:00
  • 호수 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의회, 이상만 의장·조병진 부의장 선출
3개 상임위 위원장·간사 선임 및 구성완료

▲ 조병진 부의장 서천군의회가 4일 오전, 제144회 임시회를 개최해 5기 전반기 의장에 이상만 전 부의장, 부의장에 조병진 의원을 선출했다.군의회는 이날 오전에 임시회에서 의장단을 선출하는 무기명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결과 의장선거에서는 이상만 의원(3선, 국민중심당, 마산면-가선거구) 6표, 강신훈 의원(재선, 열린우리당, 비인면-나선거구) 3표로 이상만 의원이 의장에 선출됐다.-인터뷰 기사 3면- 부의장 투표에서는 조병진 의원(재선, 국민중심당, 서면-나선거구) 6표, 지용주 의원(재선, 열린우리당, 판교면-나선거구)3표로 조병진 의원이 부의장에 당선됐다. 이는 군의원 9명 중, 국민중심당 6명, 열린우리당 3명임을 감안할 때 당적에 따른 투표결과로 의장단은 모두 국민중심당에서 ▲ 강신훈 운영위원장
가져갔다.
또 김창규 의원외 2인이 발의한 ‘서천군의회 위원회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각 운영위 5인, 총무위 6인, 산업건설위 6인을 정원으로 하는 위원회 정수를 모두 4인으로 조정됐다.

군의회는 같은 날 오후 2시 개원식을 개최해 9명의 의원으로 하는 제5기 의회 출범식을 알렸다.
이 자리에는 류근찬 국회의원, 나소열 군수 등 군 관계자, 전 서천군의회 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뉴스서천 의정모니터 단 등이 참여해 개원을 축하했다.

이상만 의장은 개원사에서 군민의 군정참여를 지향하는 의회, 개혁과 지방분권을 지향하는 의회,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
▲ 김창규 총무위원장 전을 선도하는 의회, 군민에게 기쁨과 희망을 안겨주는 의회, 군민으로부터 존경받고, 집행부로부터 존중받는 의회상 확정립를 약속했다. 특히 “기초의원 정당공천제로 인하여 의원간 논쟁이 발생할 여지”를 언급하면서 “대화와 화합을 통한 의정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이날 예정된 류근찬 국회의원의 축사는 류 의원의 의사로 생략됐으며 나소열 군수만 축사를 했다.한편 5일 제144회 임시회 제2회 본회의에서는 3개의 상임위원회에 대한 위원장·간사 선임 및 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이결과 운영위원회는 위원장 강신훈, 위원 황배원·조순희·지용주 의원, 총무위원회는 위원장 김창규(초선, 국민중심당, 서천읍- ▲ 전익현 산업건설위원장
나선거구), 간사 조순희, 위원 이경직·황배원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전익현(초선, 열린우리당, 마서면-1선거구), 간사 지용주, 위원 조병진·강신훈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선임하지 못한 운영위원회 간사는 11일 예정인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11일 개최되는 운영위원회에서는 업무보고 등 의회에 상정된 10여 건의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18일 쯤 임시회를 개최하는 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