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학교소식
  • 최정임 기자
  • 승인 2014.03.31 12:14
  • 호수 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산초, 신입생 교통안전교육 실시
기산초등학교(교장 이용우)는 지난 24일 강당과 운동장에서 1학년과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강당에서 평소 학교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사례와 더불어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신호등을 보는 방법 등 기본적인 교통 규칙에 대해 알아본 후, 운동장에서 실제 상황을 연출해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항중, 학교적응력 제고 위한 상담 실시
장항중학교(교장 고미영)는 24일~28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년 새학년 학교적응력 제고를 위한 상담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상담주간은 1~3학년 전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청학부모에게 개인상담 및 표준화검사를 통해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내용은 주로 자녀의 학교생활 및 객관적인 정보제공이었다. 또한 상담 결과를 학급경영의 도움자료로 활용하고 2014년도 교육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초초, 전교어린이 회장·부회장 선출
지난 24일 2014학년도 시초초등학교(교장 김진설) 전교어린이 회장·부회장에 6학년 박동수 학생과 5학년 구원경이 당선됐다.
이날 회장 후보는 2명, 부회장 후보는 3명이 나왔다. 16표를 얻어 학생회장에 당선된 6학년 박동수 학생은 “시초어린이의 맏형으로서 항상 모범을 보이고, 깨끗한 학교, 예절바른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부회장에 당선된 5학년 구원경 학생도 “6학년 누나, 형들을 도와 시초초등학교를 뒤에서 묵묵히 돕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산초, 학교 안전지대 만들기 조성 앞장
한산초등학교(교장 김종숙)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지난 25일 각 학급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했다. 왕따 없는 학교, 학교폭력의 사례 및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해 흥미, 집중을 유발할 수 있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교내 평생학습관에서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성희롱예방교육센터 문희경 전문강사는 학교에서 자주 일어나는 성희롱 유형, 교사와 학생간의 성희롱 유형, 교육에서의 대표적인 남녀차별행위의 유형 등을 통해 성범죄가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학교의 역할을 강조했다.

비인초, 교육과정 설명회 및 공개수업 실시
비인초등학교(교장 송칠강)는 지난 25일 강당에서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 독서를 통한 학력 신장 방안,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진로교육 등 201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을 학부모와 공유해 학부모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전 학년 공개수업과 담임교사와 상담을 실시한 후 급식을 함께하면서 학부모, 학생, 교사가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송림초,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설명회 열어
송림초등학교(교장 손희선)는 지난 21일 저녁 학교 다목적실에서 전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총회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14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학부모에게 소개했다. 또 교육과정 설명회를 마친 후에는 학부모와 교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고, 학부모 연수도 실시했다.

동강중, 학교폭력 및 욕설 예방교육 실시
  동강중학교(교장 구재덕)는 지난 26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천경찰서 서림지구대 김기동 경위를 초청해 학교폭력 및 성폭력에 대한 예방과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을 강당에서 실시했다. 김기동 경위는 이날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위험성 그리고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의 대처와 대응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 성폭력에 대한 강의에서는 성폭력을 예방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알아보고, 장난으로 하는 욕설도 학교폭력에 해당이 된다고 설명했다.

서면중,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연수 실시
서면중학교(교장 장주경)는 지난 26일 전교원을 대상으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서면중은 2013학년도부터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로 지정돼 무선 인프라 구축, 디지털교과서 적용정책에 따른 학교 무선망 안정성 확보와 교실환경 개선을 추진 중이다.이번 연수는 2014학년도부터 사회, 과학교과와 e-교과서 3.0(영어)에 시범 적용되는 학교로서 디지털교과서가 학교현장에서 올바르게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디지털교과서의 이해 및 효율적인 활용, 스마트패드 실습 등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한산중, 학생·학부모 상담 및 가정방문
한산중학교(교장 박정숙)가 지난 24일~28일까지 ‘학생·학부모 상담 및 가정방문 주간’을 운영했다. 한산중은 새학기를 맞아 학생·학부모 상담과 가정방문을 통해 학생들의 가정환경을 파악해 학교생활 적응, 적성에 맞는 진로지도, 학교폭력 예방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학부모와 교사가 정보를 공유해 학생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학부모와의 상담 내용을 상담일지에 자세히 기록해 학생 지도 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위[Wee:we(우리)+education(교육)+emotion(감성)]클래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