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판교중, 중국어 회화반 등 운영
■학교소식/판교중, 중국어 회화반 등 운영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6.03.21 12:08
  • 호수 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중학교는 2016학년도부터 새로운 강좌를 추가 구성하여 다양한 방과후학교를 시작하였다. 중국어회화와 창극을 추가 개설하고, 영어·수학 특별반, 특기적성음악(밴드,플룻,색소폰), 영화제작, 디자인, 유도, 방송댄스반을 유지 개설했다. 매주 월요일 2시간씩 원어민 중국어교사를 초빙하여 개설한 중국어회화반은 학생들의 중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앞으로 점차 시간을 늘려 해외연수를 가지 않고도 국제적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계획했다.

장항중앙초, 교통안전교육 실시

장항중앙초등학교는 지난 17일 본교 강당에서 병설유치원 원아 및 1학년 학생 64명을 대상으로 서천경찰서 송인호 경사가 올바른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통안전 PPT동영상을 통해 초록색 불에 왼손 들고 건너기, 무단횡단하지 않기 등 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이루어졌다.

비인초, 정보올림피아드 교내대회 실시

비인초등학교(교장 김종숙)는 지난 18일 스마트 학습사회를 주도할 ICT인재를 조기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16학년도 정보올림피아드 교내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할 정보통신 분야 영재의 조기 발굴과 육성, 학생들의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관심 유도와 활용능력 신장 그리고 스마트학교와 융합된 학교 교육 활성화와 유익한 정보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진솔하고 프로그래밍과 SW개발 총 2부문에 걸쳐 대회가 진행됐다.
각 분야에 10여명의 참가한 학생들은 어렵지만 최선을 다해 문제를 풀어나갔다.

송림초,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송림초등학교(교장 조성업)는 3월 17일(목) 오후 3시부터 학교 다목적실에서 전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총회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2016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본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학부모에게 소개하고 설명함으로써 학부모의 적극적인 교육 활동 참여와 협조를 유인하여 교육 효과 및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자 열렸다. 교육과정 설명회를 마친 후 학부모와 교장과의 대화를 가졌고,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서면중, 새내기 비전교육 실시

서면중학교(교장 김진욱)에서는 지난 11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구쟁이 중학생활 길들이기 ‘새내기 비전캠프’를 실시했다.
이번‘새내기 비전 캠프’는‘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하여’라는 캐츠프레이즈로 중학생활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은 물론 마음열기, G-적자생존 진로·학습 Planner 활용법, 마음가짐 발표 등 다양하고 밀도 있게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