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6.03.28 14:56
  • 호수 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내초, 학부모 진로코치 수업 실시

부내초등학교(교장 노연래)는 지난 18일 오전 9시 10분부터 6학년 학생 8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코치 수업을 실시했다.
학부모 진로코치 수업은 학생들 스스로 자신에 대하여 알아보고, 다중지능 검사를 통한 나의 흥미도 조사, 흥미 유형 알아보기, 나의 꿈 다지기 등 ‘나의 이해 및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로 초청된 정민경 교사는“이번 진로코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세계 변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목포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수업 전략을 밝혔다

장항중앙초, 외부강사 청렴연수 실시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나윤표)는 지난 18일 오전 10시부터 40분간 교내  U-러닝실에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청렴 연수 및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외부 강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나윤표 교장과 김응길 교감의 소개와 더불어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강사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과 함께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문산초 학부모 총회 개최 

문산초등학교(교장 김기진)는 3월 24일 목요일 11시 30분부터 다목적실에서 2016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열었다.
이번 학부모 총회는 2016년도 교육과정 안내, 청렴 다짐 결의대회, 학부모회 임원 조직의 순서로 이어졌다. 특히 2016학년도 교육과정 중 달라진 영역과 방과후학교 운영 및 영어교육, 학력신장 방안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했다.
학부모들은 각 학년 교실을 방문하여 담임교사와 자녀들의 인성교육 등에 관한 상담을 하였고, 담임교사들은 가정에서 부모로서의 역할을 당부하면서 사랑과 정성으로 최선을 다해 꿈을 키우는 문산 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비인초, 학생 구강실태조사 실시

비인초등학교(교장 김종숙)는 지난 24일 보건실에서 유치원 및 전교생 75명을 대상으로 학생 구강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실태조사는 서천군 보건소의 학생구강보건사업계획에 따라 유치원생 및 학생들의 구강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구강건강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구강검사를 통해 자신들의 구강건강상태를 직접 들으며 이 닦기 지도와 불소도포의 중요성을 설명 들었다. 처음 구강실태조사를 받은 2학년 신다빈 학생은 “충치가 생기지 않기 위해 학교에서도 깨끗이 이를 닦아야겠어요”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서림여중, 새내기 세족식 실시

서림여자중학교는 지난 24일 새 학기를 맞이하여 새로 입학한 신입생 새내기들을 위한 세족식 행사를 실시했다.
교사들이 먼저 신입생 새내기들의 발을 직접 씻겨주고 이후 선배들도 새내기들의 발을 직접 씻겨주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상대방의 발을 씻겨주고 누군가 나의 발을 씻겨 준다는 것이 어쩌면 부끄러운 일일지도 모르지만 학생들은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여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1학년 신입생을 아끼고 사랑하자는 의미에서 교사 및 선배들이 신입생 후배들의 발을 직접 손으로 깨끗이 씻겨주면서 뿌듯하면서도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