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이 주도하는 발전’ 이끌겠다”
“‘지역이 주도하는 발전’ 이끌겠다”
  • 심규상 기자
  • 승인 2022.07.08 06:14
  • 호수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흠 제39대 충남 도지사 취임
▲김태흠 도지자 선서 모습
▲김태흠 도지자 선서 모습

민선8기 충남도정을 이끌 김태흠 제39대 충남도지사가 지난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첫 발을 뗐다.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취임식은 도정비전 영상 상영, 취임선서, 취임사, 윤석열 대통령 등의 축하메시지 낭독, 기념식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김 지사는 취임사를 통해 “‘충남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충남의 높은 잠재력을 실현하라는 도민의 준엄한 명령에 부응하여 민선 8기의 출발점에 섰다라며 “220만 도민의 의지를 받들어 충남의 힘찬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지사는 “‘힘차게 성장하는 경제를 만들겠다변화의 흐름을 주도면밀하게 읽고,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미래차바이오2차전지 등 미래 전략산업 집중 육성 석탄화력발전소 폐지 대응책 모색 및 탄소중립경제 선도 교통망물류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충남의 경제산업 지도를 새로 쓰고, 강한 경제의 주춧돌을 놓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이 주도하는 발전을 이끌겠다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으로 새로운 성장의 돌파구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방안으로는 천안아산 대한민국 디지털 수도 조성 서해안 지역 국제해양레저관광벨트 조성 홍성예산 내포 혁신도시 완성 공주부여청양 문화명품 관광도시 육성 계룡논산금산 국방 특화 클러스터 발전 등을 제시했다.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구현을 위한 방안으로는 견고한 사회안전망 구축 사회복지망 접근성 강화 균등한 보육환경 조성 어르신 노후 빈곤 예방 및 생산적 복지 실현 초등돌봄체계 확립 돌봄 공공성 강화 장애인경력단절여성탈북민다문화가족위기 청소년 지원 확대 사각지대 없는 의료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이 밖에 백제문화 복합단지 조성과 안면도 관광지 개발, 충남관광공사 설립, 의병기념관 건립, 어르신 체육시설 확대 구축, 생활체육 활성화 등을 통해 “‘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을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전형식 정무부지사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1호 결재서명식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