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고, 교내 수학 탐구 대회 개최
장항고, 교내 수학 탐구 대회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2.08.01 08:38
  • 호수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 원리 담은 40층 목탑 제작
▲장항고등학교 수학탐구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40층 목탑을 만들고 있다.
▲장항고등학교 수학탐구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40층 목탑을 만들고 있다.

장항고등학교(교장 이기현)15일부터 20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탐구 대회를 진행했다.

수학 구조물 만들기대회를 시작으로 수학 UCC 만들기’, ‘수학 용어 말하기를 주제로 탐구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전교생이 참여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신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학 탐구 대회는 수학적 지식의 전달뿐만 아니라 스토리의 구성 능력과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드러내는 여러 작품들이 출품되는 등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을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었다.

특히 첫 날 진행된 수학 구조물 만들기에서 다양한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구조물들이 제작되어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여러 가지 수학적 원리를 담아 튼튼하고 안정적인 구조물을 각기 다른 방식으로 제작하여 보는 이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40층 목탑을 제작해 금상을 수상한 3학년 학생들은 정해진 시간 안에 안정성과 독창성을 모두 충족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주변 사물과 건축물을 관찰하여 그 원리를 적용시킨 결과라고 생각하며, 수학을 즐겁게 활용하는 시간이 되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학 탐구 대회는 이처럼 대회에 참가 학생들에게는 평소 학습한 원리를 실제 구조물에 적용해보며 실제적 경험을 쌓는 기회를 가지는 시간이었다.

이번 수학 탐구 대회는 대회 진행 과정에서는 수학과 함께 학생들이 다양한 역량을 발휘하고 대회 후에는 제작된 다양한 작품과 영상물 등이 공유되며 학생들이 수학을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는 컨텐츠가 제작되었다는 평을 받으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허정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