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국가대표 조유민, 장항고 1일 교사
월드컵 국가대표 조유민, 장항고 1일 교사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3.01.05 11:38
  • 호수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유민 선수 ‘스포츠 진로교실’ 진행
▲월드컵 국가대표 조유민 선수가 진행한 ‘스포츠 진로교실’에 참여한 조유민 선수와 장항고 학생들
▲월드컵 국가대표 조유민 선수가 진행한 ‘스포츠 진로교실’에 참여한 조유민 선수와 장항고 학생들

장항고등학교는 지난달 29일부터 2일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내 다목적 강당(해룡관)에서 조유민 선수와 함께하는 스포츠 진로교실을 진행했다. 조유민 선수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 선수이다.

이 프로그램은 장항고 박종욱 체육교사의 주도로 시작되었으며,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했던 조유민 선수의 직접적인 학교 방문 및 학생지도로 시선을 끌었다. 스포츠 진로교실에 참여하고자 희망했던 재학생들은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보여주었다.

스포츠 진로교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행사 참여자 신서진(2학년)학생은 축구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 축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영광스럽고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수업 중 경기하면서 선배, 후배, 친구들이 다툼없이 서로 협력하는 모습에서 스포츠맨십이 느껴졌다. 앞으로도 이러한 수업이 제공된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고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의 진행을 맡으며 1일 교사로 활동한 조유민 선수는 방학이어서 학생들의 참여가 어려울 것 같아 걱정하였지만, 도착해보니 학교 측의 원활한 협조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태도를 보여주어 정말 감사하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 노력하였으며, 앞으로 장항고등학교의 발전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