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고 학생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장항고 학생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4.01.04 05:23
  • 호수 11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기반 역량 강화 활동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장항고등학교 학생들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장항고등학교 학생들

장항고등학교(교장 나병국) 고교학점제 기반 역량 강화 활동 중 하나인 바리스타 자격증반 수강 학생 8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학교의 관심과 지원 속에 학생들이 바리스타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여서 더욱 뜻깊다.

2021년부터 장항고등학교 바리스타 자격증반이 고교 학점제 역량 강화 활동으로 시행되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고 있다.

장항고등학교 바리스타 자격증반은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교육활동 사업으로 2014년도부터 창단되어 2023년도에 이르기까지 매년 학생들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총 7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획득하고, 2023년 올해도 8명의 학생이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고 전원 합격해 자신들의 꿈과 열정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바리스타 자격증반 학생들은 부드러운 커피 향과 커피의 다양한 맛을 느껴보고, 커피 추출과 드립커피 요령을 배우기도 했다.

또한 개인적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학생들과 요식업 분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해 왔는데, 학생들이 직접 로스팅해 보기도 하고 카페 디저트도 만들어 나누는 등 교사들과 급우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한 학생들은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학교의 적극적인 후원과 응원에 힘입어 서천군 청소년 수련관 및 한산 커피마을에서 바리스타 실력을 쌓아 나갔다.

주말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하여 연습에 열중한 학생들의 노력에 보답하듯 에스프레소 2잔과 카푸치노 2, 4잔을 선보이는 커피 바리스타 2급 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올렸다.

바리스타 시험에 합격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바리스타 프로그램을 하니 즐거울뿐더러,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한 노력이 열매를 맺은 것 같아 기쁘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생활도 열심히 할 수 있을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장항고등학교장 나병국은 다양한 진로 체험과 고교학점제의 장점을 살려 학생들에게 더욱 즐겁고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