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 한파 물리친다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 한파 물리친다
  • 김구환 기자
  • 승인 2024.01.04 06:48
  • 호수 11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맞아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줄을 이었다. 무순으로 소개한다.<편집자>

서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랑나눔 기부물품 전달

▲서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찾아 기부물품을 전달한 서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들
▲서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찾아 기부물품을 전달한 서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들

서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대표 박창순)27, 서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손정남)에 생산한 상품과 기부금 등 모두 1120만원 상당 기부물품을 기탁했다. 서천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기탁된 기부물품을 10개 지역아동센터에 배분했다.

네트워크 박창순 대표는기업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질좋은 제품들을 제공하는데 뜻을 모아준 것처럼, 지역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산교회, 50만원 성금 기탁

기산교회가 26일 관내 취약계층을 돕고자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1902년에 설립된 기산교회는 관내 가장 오래된 교회답게 오랜 시간 이웃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고 이웃사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에 모범이 되고 있다.

노기래 회장은 오랫동안 기산면과 이웃들을 위해서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기산교회에 감사드린다소중한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

종천면지사협, 소외계층 팥죽 나눔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식)와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27일 관내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동지 맞이 팥죽 나눔을 진행했다.

이날 종천면 봉사자들은 노인들에게 팥죽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 가구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범수 면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팥죽을 드시고 올겨울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갖고 행복한 종천면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양면 화촌교회, 성금 기탁

화양면 화촌교회(담임목사 임민혁)28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761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에 참석한 임민혁 담임목사와 우기웅 장로는 성탄절이 있는 추운 겨울이 되면 우리네 이웃들이 먼저 떠오른다, “교인들의 정성을 가득 담긴 성금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순정 회장은 화촌교회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측량협의회, 사랑나누리 현금 400만원 기탁

서천군 측량협의회(협의회장 최인철)27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서천군에 현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최인철 협의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들을 때가 있다, “작은 도움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기산면솔바람공동체 동절기 반찬 나눔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 28일 관내의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 가구 32세대를 대상으로 반찬을 만들어 나누어주는 반찬 나눔을 실시했다.

솔바람봉사단은 동절기를 맞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육볶음, 팥죽, 미역줄기볶음, 도라지무침, 조기구이, 장아찌 등을 직접 만들어 대상 가정에 전달했다.

노기래 회장은 정성을 담아 만든 반찬을 드시고 편찮은 곳 없이 무사히 겨울을 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태월교회,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기부

태월교회 이문복 목사가 지난 28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기부했다.

이문복 목사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을 모으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남들 모르게 조용히 기탁하고자 사진촬영도 거부했다.

한편,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는 위기가구,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으로 1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탁된 후원금은 저소득층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