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에서는 제2회 도서관의 날(4.12.)·제60회 도서관 주간(4.12.~4.18.)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도서관에서 선정한 책을 읽고 퀴즈답안을 제출하면 퀴즈 정답자에서 추첨 후 당첨자에 한하여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어린이 독서퀴즈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또한 아동자료실 방문자는 책갈피 만들기 키트와 꾸미기 재료를 제공받아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 이용자는 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출하여 책을 읽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도서관에서 주는 독서쿠폰을 적립, 조건이 충족되면 <캡슐뽑기>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종합자료실 대출자는 <추억의 뽑기> 기회를 이용하여 경품 및 음료 이용권, 간식 등을 받아갈 수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전문 강사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간단한 실험을 통해 어류의 생태적, 분류학적 특징을 알아보는「너는 무슨 옷을 입니?」와 고학년을 대상으로 코딩으로 해양생태계의 가치를 알아보는 「우리바다 터치코칭」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도서관 주간인 4월 12일(금)~4월 18일(목)에는 1인 대출 권수를 2배 적용하는 <2배로 대출 Day>를 실시하고 특히 이 기간 동안 연체 도서를 반납하는 도서연체자는 대출정지 기간을 면제해 주는 <연체자 해방운동> 서비스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 관계자는 남녀노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