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만 덜렁, 자료는 한 건도 없어
군청 홈페이지에서
게시돼 있는 각종 행정정보를 담은 자료실이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군은 각 분야별
군정을 소개하면서 각 실·과 홈페이지를 따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각 부서별 홈페이지에는 업무소개와
함께 주민들과의 의사소통을 위한 게시판과 해당업무 관련 자료를 게시하는 자료실을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주민들에게 군정을 상세히 공개하고 알리려는 목적으로 운영되는 자료실은 거의 모든 부서 공히 정작 자료라 할 만한 것도 없고, 아예 한 건도 게시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한
주민은 군 홈페이지 자료실에 남긴 글을 통해 “각 담당업무와 관련한 각종 민원서식자료라든지 정보 등을 한 건도 찾아 볼 수 없다”며 “요즘 같은 시대에 서식 가지러 군청까지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나요”라며 정보공개에 인색한 군의 실태를 비판했다.
그러나 다른
자치단체의 경우 일반적인 민원서식에서 각종 연구용역 자료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베이스화 해 제공하고 있어 서천군과는 차이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군
홈페이지의 실질적인 주민 이용률을 높이고 의사소통이 가능한 구조로 만들기 위해서는 군 당국의 인식전환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군정홍보에 치우친 홈 페이지 운영을 개선하고 주민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행정자료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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